[오늘의 게임 소식] 12/18 '뮤 오리진2', '어비스 영지전' 업데이트 등
- 웹젠 '뮤 오리진2', '어비스 영지전' 업데이트
웹젠은 오늘(12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어비스 월드'에서 길드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어비스 영지전'과 '어비스 바벨탑' 등의 여러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비스 영지전'은 길드 간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잘 살린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지전은 적대 진영보다 먼저 '어비스 월드' 내 7개 거점에 존재하는 깃발을 쟁탈하고, 영지를 점령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길드 이벤트다.
다만, 영지 점령에 성공하려면 적의 공격을 피해 쟁탈한 깃발을 3분 동안 보유해야 한다. 영지는 낮은 등급부터 순서대로 점유할 수 있고, 최고 등급의 영지를 차지한 길드의 길드장에게는 '전용 탈 것'과 '전용 호칭'이, 길드원에게는 '전용 호칭'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웹젠은 길드원이 힘을 모아 탑의 각층을 소탕하면 보상이 제공되는 '어비스 바벨탑'도 선보인다. 해당 콘텐츠는 높은 층에 도전하거나, 탑을 클리어하는 시간이 짧아 랭킹에 오르게 되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어 길드원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이용자들은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코스튬을 강화할 수 있는 '코스튬 강화 시스템'도 이용 가능하다. 날개, 장비, 아티팩트 등 부위별 코스튬을 일정 수치 이상 강화하면 화려한 외형과 함께 높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여러 호칭의 능력을 활성화해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아이템을 여유 있게 보관할 수 있도록 창고에 추가 공간을 생성하는 등 게임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도 적용한다.
한편,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19일부터 12월 22일까지 특정 시간(오후 6시~오후 9시)에 게임에 접속만 해도 '로제 1,000개', '에픽 각인 선물상자' 등 여러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12월 20일부터 일주일간 게임의 각종 사냥터에서 특정 아이템을 모으면 '대천사의 무기'와 '날개 코스튬' 등의 최고급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한다.
- 액션스퀘어, 신작 모바일게임 이터널랩소디 소프트런칭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 205500)는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이터널랩소디'를 필리핀∙말레이시아 해외 2개국에 소프트런칭했다.
'이터널랩소디(Eternal Rhapsody)'는 전투, 무역, 항해 등이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스타일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상업, 전투 등 특별한 직업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로 다양한 파티를 만들어 운영하고 성장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터널랩소디'는 단순 반복 전투와 캐릭터 뽑기에만 의존하는 기존 게임과 달리 캐릭터의 직업에 따라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하는 파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통해 확보한 자원과 장비들을 통해 전체 파티들을 성장하는 전략적 운영을 기본으로 한다. 이를 위해 얼마나 효과적으로 자원을 관리해 직업 능력을 갖춘 파티를 구성하고, 성장시키는지가 게임 진행에 결정적 요소로 작동한다.
이렇게 성장한 파티들을 통해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기본 전투뿐만 아니라 국경지대에서는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하며 경쟁하게 되고 바다에서는 함선을 이끌며 함대전과 해상 레이드를 진행하게 된다. 이 전투들을 통해 확보한 지역을 둘러싸고는 다른 유저들과 영지를 둘러싼 영지전을 벌이게 된다.
이미 세 차례 이용자 테스트를 거친 이터널랩소디는 이번 소프트런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런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 서머너즈 워', “크리스마스에 '소환의 축복'을 선물 받으세요!”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맞아 유저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신비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인 오는 2019년 1월 6일까지 약 3주간 전개되는 이번 이벤트는 올 한 해 '서머너즈 워'를 즐긴 전 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양한 혜택과 플레이의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벤트는 시나리오 모드, 카이로스∙이계 던전, 이계 레이드 등을 플레이하고 선물 상자를 획득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선물상자 속에는 몬스터 소환서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이 담겼으며, 유저는 하나의 상자를 열 때마다 노출되는 두 개 아이템 중 원하는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풍성한 선물로 올해 마지막을 장식하는 이벤트인 만큼, 새로운 아이템인 '소환의 축복'과 '찬란한 소환의 축복'을 선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소환의 축복'과 '찬란한 소환의 축복'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에 새롭게 선보인 특별 아이템으로, 각각 4성∙5성 몬스터를 소환했을 시, 동일 등급을 추가로 소환하고 자신이 원하는 하나의 몬스터를 선택할 수 있다.
유저는 누적 획득한 선물상자 개수에 따라, 두 아이템을 비롯해 천공의 섬을 꾸밀 수 있는 크리스마스 기간 한정 겨울 오두막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 받을 수 있다.
- 워게이밍, '페이건 온라인' 첫 티저 영상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 매드 헤드 게임즈(Mad Head Games)의 액션 RPG 신작 '페이건 온라인(Pagan Online, 이하 페이건)'의 첫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실제 플레이 모습을 담고 있는 최초의 게임 플레이 티저 영상으로 기원전 신화에 기반한 적들과 대적하는 영웅들을 통해 게임 초기 세 캐릭터의 강력한 능력과 전리품들을 엿볼 수 있다.
페이건은 2019년 PC 기반으로 출시 예정이며 강렬하고 흥미로운 세션 기반의 전투를 도입해 플레이어들에게 진정한 '액션' 게임의 묘미를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http://www.pagan-online.com/)를 통해 런칭 테스트를 위한 사전 등록이 진행되고 있다.
여러 빌드를 지닌 한 개의 캐릭터 보다는 많은 고유한 캐릭터들로 구성된 조합이 보다 유리하다. 장비와 기술, 캐릭터의 조합은 시너지 효과가 적용되어 보스 전투와 기타 모드에서 활용될 수 있다. 페이건의 스토리텔링, 점진적으로 생성되는 경기장 그리고 여러 선택 유형의 조합을 통해 기 플레이했던 환경과 다른 세계가 창조된다.
매드 헤드 게임즈의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우로스 반자스비치(Uros Banjesevic)는 “페이건의 전투 시스템은 처음 습득하기는 쉽지만 숙련된 플레이는 어려울 수 있다.”며 “우리는 특정 기술과 특기를 지닌 독특한 캐릭터를 창조해 내기 위해 MOBA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 전투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 속에서 다양한 일들을 해낼 수 있는 조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카이저' 공성전 사전예약 이벤트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의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카이저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위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열었다. 이용자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티징 영상을 비롯해 사전예약 보상, 공성전 소개, 공성전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성전 참여 조건은 일정 레벨 이상 길드와 주간 공헌도를 달성한 길드로 제한된다. 가장 많은 골드를 입찰한 상위 길드는 동맹 길드와 함께 팀을 이뤄 공성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성 길드는 상대의 수호탑을 파괴하거나 왕관을 쓴 캐릭터를 물리치면 왕관을 얻을 수 있다. 왕관을 일정 시간 갖고 있으면 공성전에서 승리한다. 반대로 수성 길드는 일정 시간 동안 성주가 생존하거나 왕관을 뺏기지 않으면 승리한다.
넥슨은 공성전 사전예약에 참가한 이용자 전원에게 직업별 영웅 무기(기간제)와 공성전 보급품 상자를 지급한다. 공성전 보급품 상자에는 레나의 축복2단계(이벤트) 100개, 성장의 물약 200개, 환상의 물약 200개, 고급 펫 상자 10개가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