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MMORPG의 통 큰 결정 '로스트아크', O.S.T 저작권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게임 O.S.T의 더욱 자유로운감상과 재창작을 위해 저작권을 오픈 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O.S.T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O.S.T 음원들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이번 저작권 오픈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들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배포 하거나 재창작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홈페이지게 공개된 음원에 한해 비영리적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시에는 저작자인 'Smilegate RPG'를 표기해야 한다.
로스트아크의 O.S.T는 '게임은 추억을 남겨야 한다'는 스마일게이트RPG의 개발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로스트아크의 핵심 요소 중의 하나로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동안 리샤의 편지등을 통해 O.S.T를 공개할 때 마다 큰 호평을 받아왔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용자들이 O.S.T를 감상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재창작 할 수 있도록 음원 저작권의 공개를 결정했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의 '별빛등대의 섬', '레온하트' 등의 곡들은 이미 여러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커버곡이 등장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저작권 공개를 계기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로스트아크의 O.S.T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