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21 네오위즈,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솔리테어 듀얼' 출시 등
-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 블록체인 게임 '솔리테어 듀얼' 출시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는 자사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솔리테어 듀얼 온 이오스(Solitaire Duel on EOS, 이하 솔리테어 듀얼)'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솔리테어 듀얼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솔리테어(World of Solitaire)'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새롭게 출시한 1:1 대전 게임이다. 윈도우 기본 게임으로 유명한 카드게임 '솔리테어'의 게임 룰을 그대로 사용한다. 이용자는 일정 금액의 암호화폐인 이오스(EOS)를 사용해 대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는 승자에게 상금으로 지급된다. 현재는 1:1 모드만 가능하나 이후 토너먼트 방식도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솔리테어 듀얼은 게임 진행 시 필요한 재화를 암호화폐로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 참여, 사용자 매칭, 게임 결과 및 상금 지급 등 게임의 모든 과정을 블록체인에 투명하게 기록, 공개해 신뢰성을 높였다.
HTML5 기반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국내에서는 접속이 불가하다.
한편,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는 블록체인 관련 조직 'NEOWIZ PLAY STUDIO BLOCKCHAIN LAB(NBLAB)'을 신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NBLAB은 게임 개발, 운영 경험을 살려 출시 게임의 서비스 고도화 작업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대전형 게임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나이츠크로니클','강철의 연금술사' 콜라보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22일부터 1월 1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강철의 연금술사의 인기 캐릭터인 에드워드 엘릭과 알폰스 엘릭 형제를 비롯해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린 야오, 러스트 등 총 6개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성우의 보이스를 적용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강림 던전도 추가된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인 러스트 강림 던전을 최초 클리어 시 4성 SSR 러스트를 100%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콜라보 기념 7일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루만 출석해도 4성 SSR 에드워드 엘릭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일을 출석할 시 4성 SSR 에드워드 엘릭을 추가로 획득하여 스킬 강화로 더 강력한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테라'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KRAFTON, 전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개발한 MMORPG '테라(TERA)'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스토리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최고 레벨을 65에서 70으로 확장하고 신규 스토리 '악몽의 시작'을 업데이트했다. 총 6개의 미션 퀘스트로 구성된 해당 스토리는 65레벨 이후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다.
'악몽의 시작'은 위험에서 벗어난 듯 보였던 '아르보레아'가 다시금 전쟁에 휘말리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곳에서 미지의 거대 요새 '공중섬'을 처음으로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성장과 관련된 시스템도 함께 개편했다. 캐릭터의 스킬과 스탯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킬 연마' 및 장비에 옵션을 더할 수 있는 '장비 합성' 시스템을 선보이고, 신규 장비 슬롯인 '성물'과 '유물'을 추가했다.
한편 '모험의 주화' 포인트를 새롭게 도입해 던전에 입장하는 방식을 변경했다. 매일 입장 가능한 횟수가 제한되는 이전 시스템과 달리, 주어진 '모험의 주화'를 사용해 원하는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 엔미디어플랫폼, 넥슨 게임 쿠폰 선물하는 일일쿠폰 서비스 론칭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21일 자사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 중인 PC방을 대상으로 넥슨 온라인게임 2종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쿠폰을 무료로 지급하는 일일쿠폰 서비스를 론칭했다.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일일쿠폰 서비스는 '게토매니저#', '게토매니저G' 등 엔미디어플랫폼 관리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을 이용 중인 PC방과 해당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 중인 매장 중 '포레런처'가 설치된 PC방에서도 전국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각 게임 쿠폰은 매일 1회씩 지급되며, 게임에 접속하여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실제 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쿠폰으로 '메이플스토리'는 '호신부적' 5개, 마일리지 500, 경험치 2배 쿠폰(30분) 2개 등 3종 보상을, 'FIFA 온라인 4'는 '특수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3강)', '특수 클래스 골드 선수팩(2강)', '플래티넘 선수팩', '행운의 BP카드 (20만~200만BP)' 중에서 1종을 얻을 수 있다.
엔미디어플랫폼 송재화 대표는 “이번 겨울방학 동안 PC방을 찾아주실 게이머 분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드리고자 넥슨 게임 2종으로 일일쿠폰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추후 쿠폰 혜택을 차츰 늘려나갈 계획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 개발의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전투기 3종 '미니 프라 모델'을 선물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식 페이스북의 친구를 맺은 후 댓글로 크리스마스 및 신년 맞이 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F-22 RAPTOR', 'F-14 TOMCAT', 'F-18 HORNET' 중 원하는 프라 모델을 선물로 제공하며, 해당 이벤트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또한, 공식 카페에서는 22일부터 6일간 '크리스마스 선물 투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는 '고급 영지 이동권', '은광 생산량 증가 8시간' 등 게이머가 받고 싶은 게임 아이템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투표 종료 후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1위 아이템을 모든 글로벌 게이머에게 무료로 지급한다.
그 외 공식 카페를 통해 크리스마스 관련 노래나 크리스마스 추억 중 인상 깊었던 선물을 댓글로 남기는 모든 게이머에게 '300골드'의 보상이 지급되며, 공식 카페에 방문만 해도 '아르마다 전리품 상자 3티어'를 포함하여 매일 다른 '크리스마스 특별 아이템 쿠폰'을 28일까지 제공한다.
지난 12일 글로벌 출시 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글로벌 성공작 '건쉽배틀' IP를 활용한 '고퀄리티 실시간 전쟁 게임'이며, '항공모함'을 비롯해 육해공 유닛을 전략적으로 운용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수준 높은 그래픽 구현 및 섬세한 고증을 통한 무기들의 사실적 묘사로 현재 애플 앱스토어 평점 4.4를 기록하는 등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 한화생명e스포츠, 팬들과 함께하는 'HLE FAN FEST 'INITIATING' 참가자 모집
한화생명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가 새 시즌을 앞두고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HLE FAN FEST 'INITIATING'” 행사를 마련하고 21일(금)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해년 새해인 1월 4일(금) 저녁, 강남의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 시즌 한화생명e스포츠를 향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함께 새 시즌의 각오를 다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는 게임 해설자인 '클템' 이현우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선수와 팬들이 함께 즐기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한데 어우러진 페스티벌 형식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 프로그램으로는 유명 DJ의 리그 오브 레전드 BGM을 활용한 디제잉 공연을 진행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며, 초청된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F&B가 재미를 더한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2019시즌 출정식'이 진행된다. 출정식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 강현종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프런트, 선수단 전원이 참석해 새 시즌을 앞두고 각오를 다진다.
출정식 외에도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와 팬들이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사전에 접수된 경기 영상을 선수들이 보며 팁을 전수하는 'Dr.HLE의 LoL 특강'이 진행되며, 선수와 팬이 함께 팀을 이뤄 경기를 펼치는 '이벤트 매치'가 이어진다. 이 밖에도 선수단 전원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새해맞이 복주머니 콘셉트의 특별한 기념품이 증정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고급형 헤드셋 등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HLE FAN FEST 'INITIATING' 참가 신청은 21일(금) 오전부터 28일(금)까지 한화생명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HanwhaLife)을 통해 진행된다. 총 60쌍(1인 2매, 120명)을 모집하며, 당첨자는 별도의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화생명e스포츠 관계자는 “HLE FAN FEST 'INITIATING'은 올 한 해 한화생명e스포츠를 응원하고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점차 늘려나가 팬들이 한화생명e스포츠를 응원한다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