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피온4, 아시아 국가대항전 이벤트 실시 등

- 넥슨, 'FIFA 온라인 4' 아시아 국가대항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4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아시아 국가대항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월 4일부터 대한민국 경기 진행 전 '승부예측'을 통해 결과를 맞힐 때마다 'KFA 20명 지명 선수팩', '행운의 BP카드(20만~200만 BP)'를 지급하고, 승부를 맞히지 못한 경우에도 '2018 KFA 지명 선수팩', '행운의 BP카드(10만~100만 BP)'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17일부터 2월 20일까지 전국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얻을 수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쿠폰'을 사용하면 '특수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4강)', '행운의 BP카드(100만~1,000만 BP)', 'TKI 30명 지명 선수팩'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고, 사용한 쿠폰에 표시된 'KFA 선수'를 이벤트 웹페이지 스쿼드판에 등록할 수 있다.

이벤트 웹페이지 스쿼드판에 11개 포지션을 모두 활성화 하면 '2019 KFA 강화 선수팩(4~6강)', 'TKI 30명 지명 선수팩(3강)', '특수 클래스 다이아 선수팩(2강)', '2019 KFA 지명 선수팩', 'BP카드(100만 BP)'를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아시아 국가대항전에 출전하는 대표팀 명단을 기반으로 '2019 KFA' 클래스를 1월 24일 출시한다. 해당 클래스의 선수 능력치는 아시아 국가대항전에서 실제로 선수들이 활약한 성적을 기반으로 재평가될 예정이다.

피온4 아시아 국가대항전
피온4 아시아 국가대항전

- 에픽세븐, 영웅 '켄' 리메이크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영웅 '켄'의 스킬을 개편하는 리메이크를 실시하고 신규 커스텀 스토리, 한정 도전 콘텐츠 재오픈 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금) 밝혔다.

에픽세븐 론칭 때부터 멋진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화염속성의 전사 영웅 '켄'이 리메이크 됐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켄은 궁극스킬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부여되는 '패기'를 사용해 다른 스킬들을 강화시킬 수 있게 된다. 강화된 스킬은 높은 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패기 활용 여부에 따라 전장에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영웅들의 새해 소망을 이뤄주는 이야기를 다룬 커스텀 스토리 '당신에게 작은 기적을'의 2번째 스토리도 공개됐다. 오는 1월 10일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이번 스토리에서는 이야기의 결말이 공개되며 커스텀 스토리 전용 긴급 미션이 등장해 다양한 추가 스토리도 즐겨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할로윈 특별 이벤트로 진행됐던 세릴라가 등장하는 도전 콘텐츠가 다시 오픈되어 한정 캐릭터 세릴라를 획득할 수 있게 되며 스킬 강화재료 머라고라를 획득할 수 있는 '도전! 머라고라'도 오는 10일까지 오픈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업부 이상훈 실장은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켄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에픽세븐 영웅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이용자피드백을 반영해 보완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
에픽세븐

- 검은사막, 신규 모드 '그림자 전장' 셀럽 대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오는 9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모드 '그림자 전장'을 활용한 셀러브리티(이하 셀럽) 대전 이벤트를 1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림자 전장'은 총 50인의 모험가가 참여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경쟁을 펼치는 배틀로얄 방식의 신규 모드로, 지난 12월 '검은사막 연구소(테스트 서버)'를 통해 테스트 버전이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모험가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검은사막'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모드 '그림자 전장'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셀럽 대전에 참여하는 인기 스트리머 풍월량, 홍진호, 대도서관의 각오와 자신만의 전략을 담은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들 셀럽은 15일부터 각자 방송을 진행하며 모험가들과 함께 '그림자 전장'에 참여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게임 내 돌발 미션과 비공개 미션 등을 수행하고, 이를 달성 시에는 모든 모험가가 사용 가능한 보상 쿠폰을 공개하는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방송 일정은 15일(화) 오후 9시 풍월량(트위치), 18일(금) 오후 7시 홍진호(카카오TV), 19일(토) 오후 11시 대도서관(트위치)으로 편성되며, 미션과 보상 등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월 9일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그림자대전 업데이트
검은사막 그림자대전 업데이트

- 넥슨, 이마트24 편의점과 '테일즈위버'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계열사 이마트24와 제휴를 맺고, 매장에서 삼각김밥 구매 시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 아이템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4일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월 31일까지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실시되며, 삼각김밥 구입 영수증에 적힌 QR코드와 개별 비밀번호를 통해 '삼각김밥 투구', '부활포션(100%)' 5개, '고급 스승의 증표' 3개 등 '테일즈위버'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까지 4주 간 매주 '체리 생크림 모자', '딸기 귀걸이', '진저맨 망토', '빙글빙글 핫초코' 등의 특별 아이템을 차례로 하나씩 추가 증정한다.

'테일즈위버' 장경한 디렉터는 “생활 속 친숙한 공간인 편의점과 오프라인 제휴를 통해 '테일즈위버'를 더욱 쉽게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아이템을 혜택으로 증정해드리니 이번 프로모션에 게이머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테일즈위버 이마트 이벤트
테일즈위버 이마트 이벤트

- 게임빌, 새해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 대만∙홍콩∙마카오 공략 시동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엘룬(Elune)'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 중 출시를 앞두고 진행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을 중심으로 강력한 홍보 활동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엘룬'의 이번 사전 예약은 현지 게이머들의 감성을 최대한 반영한 현지화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참여한 게이머들에게는 게임 출시 후 감성 충만한 역대급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외국 게임 최초로 해당 PD가 현지 게이머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감성 운영을 하고,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 게임은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전략 RPG로 글로벌 게이머들을 타깃으로 한 그래픽과 전략적 자유도가 강점이다. 뛰어난 화면 연출은 물론 200종에 육박하는 개성있는 영웅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몰입감 높은 스토리가 돋보여 글로벌 출격을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빌은 이번 중화권 공략을 필두로 글로벌 순차 출시를 전개할 예정이다.

엘룬
엘룬

- 웹젠 '뮤 온라인',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행운의 돼지'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뮤 온라인'에 새해를 맞아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고 회원들과 만났다.

웹젠은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어제(1월 3일)부터 1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뮤 온라인'에서 '행운의 돼지 이벤트',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행운의 돼지 이벤트'가 열린다. '뮤 온라인' 회원들은 이벤트 기간에 몬스터를 사냥 시 일정 확률로 '신년 소환서(등급 1)'를 얻을 수 있고, 획득한 신년 소환서를 사용하면 이벤트 몬스터 '초록 돼지'가 소환된다. 소환된 몬스터까지 사냥 완료하면 '뮨 알', '빛의 축복(하급)', '각종 보석(혼돈/생명/창조/영혼/조화/축복)'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신년 소환서(등급 1)은 '카오스 고블린 조합'을 통해 상위 등급의 '신년 소환서(등급 2~4)'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상위소환서를 사용하면 소환되는 '파랑/보라/빨강 돼지'를 사냥하면 '축복받은 신년반지', '콘도르의 깃털', '펜릴의 뿔피리' 등 고급 게임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일 12시간 이상 게임을 진행하면 '갈색팬더 변신반지(3일)'와 '각종 스크롤', 빛의 축복(상급)', '거래 가능 인장'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벤트 기간에 매주 목요일~일요일 저녁 7시부터 자정 전까지 몬스터 사냥 경험치가 30% 상승하고, 24시간 내내 몬스터 체력이 20% 감소하는 '경험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경험치 이벤트에 유용한 '빛의 축복 세일즈' 등 새해를 맞아 다양한 패키지 판매가 함께 진행된다.

'뮤 온라인'은 지난해(2018년) 하반기 9번째 캐릭터 '룬 마법사'를 새로 추가하고, '쿠베라의 광산'과 강력한 '마스터리 장비' 등의 신규 콘텐츠가 포함된 '시즌14-1' 업데이트를 이어가며 회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뮤 온라인
뮤 온라인

- '오디션'…황금돼지해 업데이트 '러시'

'오디션'이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콘텐츠 업데이트 러시에 나섰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최근 DCTOM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오디션에 신규 EDM(Electronic Dance Music) 음원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DCTOM은 'WAY BACK HOME'으로 유명한 숀(SHAUN) 등 국내 최정상급 EDM 아티스트들이 포진한 음원 퍼블리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음원은 숀의 'Count on me', '야행성(4416 Wave)'를 비롯해 ▲Advanced의 'Light(Feat. Andrew)', 'Will you(Extended)' ▲Epiik의 'Hazard' ▲Juncoco의 'KLM" ▲Juncoco x Advanced의 'Atmosphere(Extended)' ▲Kirin의 'Throne' ▲KREIN의 'Burngle' ▲Rana의 'NA NA NA (Feat. Ella Loponte)(Extended)' 등 10곡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0일까지 신규 EDM 음원을 많이 플레이한 상위 200명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캐시 5000점이 주어진다. 또 상위 50명은 추가로 게임 내 캐릭터를 멋지게 꾸밀 수 있는 '미러볼 아이템(30일)'을 받는다.

오디션은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5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장수게임이다. 전 세계 누적 가입자수는 7억명에 달한다. 한빛소프트는 지난해 제2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국민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줬다. 연인·친구,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나온 젊은 부부, 참가선수 부모 등 모두가 오디션으로 하나되는 축제를 즐겼다.

한빛소프트는 추후 21곡의 EDM 음원을 추가 업데이하고 DCTOM의 신곡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아을러 새해를 맞아 오디션에 잇따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방침이다.

오디션 업데이트
오디션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