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새해맞이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중무장..'풍성한 새해'
기해년 새해를 맞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게임들에 일제히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열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프로야구H2' 등 여러 게임을 동시에 업데이트해 즐거움도 더 커져가는 분위기다.
< '아이온'과 '블레이드앤소울'에 새해맞이 이벤트에 주목>
우선 엔씨(NC)는 자사의 인기 PC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아이온'에 '따로 또 같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이벤트는
76레벨 이상의 게이머들이 게임의 플레이 패턴과 성향에 맞춰 솔로 이벤트와 단체 이벤트를 각각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게이머들은 솔로 이벤트인 '혼자서도 잘해요'에 참여해 접속 1시간마다 '요정의 물방울'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접속 후 5시간마다 추가로 지급되는 요정의 물방울(5개)을 받을 수 있다.
또 드마하 필드에서 '철창에 갇힌 나홀로 요정'을 구출하면 요정의 물방울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이 요정의 물방울을 가지고 드마하 필드 내 스텔루시아에 위치한 '나홀로 요정' NPC를 통해 '데바니온 스킬상자',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엔씨(NC)는 단체 이벤트인 '함께라면 든든해요'도 준비했는데, 이 이벤트는 레기온(Legion, 군단) 단원(최대 48명)과 협력해 '레기온 연회장' 인던을 공략하는 이벤트로 소환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샨두카 머리 장식'과 '각인된 고대 마석 선택 상자'를 증정하게 된다.
두 번째로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에도 오는 30일까지 '다함께 즐기면 복(福)돼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소' 이용자 중에 에픽 퀘스트 7막 11장을 완료한 55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인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 입장에 필요한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홍실의 비밀창고' 퀘스트를 완료해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게이머는 '홍실의 비밀창고'에 등장하는 각종 몬스터(인형 무리, 주술인형 등)를 모두 처치해 경험치(60만)와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청이린, 태천 날개, 호천 조각 등)을 얻을 수 있고 보스 몬스터인 '주술인형'을 처치하면 '주술인형 전리품'을 받아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신규 원석 ‘흑돼지 원석’, 섬광 환영무기 상자, 청이린 등)으로 바꿀 수 있을 예정이다.
< 블소 업데이트와 '프로야구H2' 업데이트도 기대>
이벤트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소식도 새해를 풍족하게 해주긴 마찬가지다.
먼저 엔씨(NC)는 '블소'에 새로운 콘텐츠인 '낚시'를 업데이트했다. 이 업데이트는 2개 지역(수월평원의 '대어방 총타', 건원성도의 '천명궁 외원 야영지')에 낚시터를 마련하는 것으로, 게이머는 획득한 어종의 등급에 따라 '진주'를 얻을 수 있다.
게이머가 진주를 얻으면 '낚시 상인'을 통해 낚시를 즐기는데 필요한 '미끼'와 신규 의상 아이템, 성장 재료 등으로 교환이 가능해진다.
엔씨의 인기 야구 게임 '프로야구H2'도 새해맞이 콘텐츠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엔씨(NC)는 최동원('84, 롯데)과 김시진('85, 삼성)을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로 추가했고, 1984~1985년도에 활약한 422명(EX 등급 4명, 포텐셜 등급 24명 등 특수카드 포함)의 선수 카드도 함께 공개했다. 또 신규 구단으로 82년도에 창단한 '삼미 슈퍼스타즈'를 업데이트해 추억을 북돋우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엔씨(NC)가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긴 하지만 PC온라인 게임 분야에서도 꾸준히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개최해 게이머들을 만족시키고 있다."며 "PC온라인과 모바일 양쪽에서 안정된 서비스를 진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