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18 검사 모바일, 질풍가도 X 격투가 콜라보 공개
- 검은사막 모바일, 질풍가도 X 격투가 콜라보 TV CF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격투가(STRIKER)' 출시를 기념해 '질풍가도'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질풍가도'는 애니메이션 '쾌걸 근육맨 2세'의 오프닝 곡으로 가수 유정석이 불러 화제가 된 노래다. 희망차고 도전적인 가사와 빠른 템포로 스포츠 경기의 응원가나 행사에 자주 사용되고 있는 인기곡이다.
'질풍가도' TV CF 영상에는 국카스텐의 하현우, 가수 이혁, 크리에이터 버블디아와 라온이 참여했다. 4인이 '격투가'의 액션성을 재해석해 노래한 4인 4색의 '질풍가도'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총 4개 버전의 TV CF 영상을 볼 수 있다.
펄어비스 심현준 마케팅팀장은 “빠르고 경쾌한 템포를 가진 인기곡 '질풍가도'와 시원하고 강력한 액션의 '격투가'와 잘 어우러져 TV CF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용자들은 '격투가'의 수준 높고 차별화된 액션성을 전달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누구나 TV CF영상에 나오는 음원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질풍가도' 편곡 음원을 공식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격투가'는 강력한 권법과 화려한 발 기술을 구사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다. 호쾌한 액션의 재미를 즐길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메이플스토리2' '신대륙 크리티아스'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대륙 크리티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크리티아스' 필드맵, 몬스터, 전투 콘텐츠, 70레벨 장비와 '크리티아스' 스토리가 시작되는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추가했다.
또, 전직을 완료한 70레벨 이상 캐릭터로 습득 가능한 44종의 '마스터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전직 캐릭터 계열별 2종씩 신규 스킬이 추가되어 직업 1개당 4개의 '마스터 스킬'을 보유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달성한 유저 선착순 3천 명에게 '넥슨캐시(2,000원)'를 지급하고, 2월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크리티아스' 애니메이션 영상을 감상하고 SNS 채널에 공유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0,000원)'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새해를 맞이해 '행운 가득 복 받으면 돼지' 이벤트를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고,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2019 황금 돼지 해 기념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복돼지 주화'를 지급한다.
- '뮤 템페스트', 새로운 힘으로 적과 맞서 싸워라! '한계 돌파'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신규 콘텐츠와 기념 이벤트를 준비해 회원들과 만났다.
웹젠은 어제(1월 17일) '뮤 템페스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캐릭터의 전투력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성물 강화'와 강력한 속성을 부여하는 '병사의 혼' 등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장 콘텐츠를 추가하는 1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성물 강화' 콘텐츠를 추가했다. '뮤 템페스트' 회원들은 '궁니르', '만법의 서', '죽음의 선율', '요괴의 나팔', '판결 천칭' 등 5가지 새로운 성물을 강화해 더욱 강한 전투력을 갖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병사의 혼'도 새로 만나볼 수 있다. 여분의 아이템을 사용해 병사의 혼('아틀란스', '칸투르', '아르카')을 활성화하면, 각각 '방어 무시', '데미지 흡수', '중상 효과' 등 사냥과 전투에 유용한 속성을 캐릭터에 부여해 준다.
이외에도 '도감 정수'를 사용해 원하는 몬스터 혼을 합성할 수 있는 '도감 합성'과 효율적인 사냥에 도움을 주는 '마스터 더블 스킬' 등 '뮤 템페스트' 회원들이 캐릭터 육성에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한편,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12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1월 17일부터 1월 31일까지 평일 오후 12시, 저녁 6시에 '뮤 템페스트'에 접속하면 귀속 다이아를 100개씩 지급해 총 2,000개 다이아를 선물하는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월 18일부터 20일, 25일부터 27일까지 2차에 걸쳐서는 '다이아 소비 랭킹 이벤트'도 열린다. 랭킹 이벤트는 각 서버 별로 진행되며, 서버 별 랭킹 1~3등에게 최대 '11급 2옵션 목걸이' 등 고급 아이템을 증정한다.
- 'DAYS GONE' 한국어 버전 2019년 4월 26일(금) 발매
'DAYS GONE'은 전 세계적인 전염병 창궐 2년 후 세상을 무대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생존을 위해 잔혹한 현실에서 몸부림치는 현상금 사냥꾼 디컨 세인트 존이 되어, 살아갈 이유를 찾게 된다.
험난한 오픈 월드 – 'DAYS GONE'은 PlayStation®4와 Unreal Engine 4를 통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현실적이고 섬세한 오픈 월드 경험을 제공한다. 디컨의 드리프터 바이크를 타고 험난한 길을 따라 태평양 연안 북서부의 광활하고 험난한 고지대 사막 지역을 탐험해보자.
잔혹한 샌드박스 전투 – 'DAYS GONE'은 진정한 의미의 자유로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여,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탐험을 하고 전략을 세우며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무기와 스킬을 커스터마이징하고, 드리프터 바이크를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생존을 위해 더 나은 무기와 함정을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숨 막히는 스토리 – 'DAYS GONE'의 핵심은 전 세계적인 전염병 이후 상실과 희망에 관한 이야기이다. 플레이어는 드리프터이자 현상금 사냥꾼 디컨 세인트 존이 되어 그가 무법자 바이커 삶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가혹하고 험난한 야생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여정 속에서 디컨은 깊은 상실감을 겪게 되며, 그 후 살아야 할 이유를 찾아간다.
'DAYS GONE' 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주문은 2019년 1월 18일(금)부터 PlayStation™Store(이하 PS Store)에서 할 수 있다. 디스크 버전의 예약주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