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30 '포트나이트' 모바일 게임패드로도 즐긴다 등
- '포트나이트' 모바일 게임패드로도 즐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업데이트인 7.3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모바일의 게임패드 연동을 위해 그동안 파트너들과의 최적화 작업 및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7.3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공식 지원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스트라투스XL, 게임바이스, Xbox One 패드, 레이저 라이주, 모토 게임패드와 같은 대다수의 블루투스 컨트롤러 어댑터를 지원하며, iOS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님부스 및 게임바이스와 같은 MFi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이 외에 안드로이드 기기 최초로 스냅드래곤 845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9(미국향 모델)와 화웨이 아너뷰20과 메이트20, 20X, 20 프로 등의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60Hz(초당 60프레임)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동결 수류탄'도 추가됐다. 동결 수류탄에 맞은 아군과 적군, 탈것은 발과 바퀴가 7초 동안 얼어 미끄러지게 된다. 일반 등급의 아이템으로, 바닥 전리품과 자동판매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아늑한 모닥불'은 사용 중 상태나 꺼진 상태를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건축가 팝업 컵'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와 듀오,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축가 팝업 컵'은 팀에 상관없이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구조물을 편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토너먼트는 계정 레벨 10레벨부터 참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53회 슈퍼볼을 기념해 결승에 오른 로스앤젤레스 램스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4번째 다운 의상이 추가됐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는 피아노 및 음악 블록이 추가돼 음악과 관련된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새로운 극지방 구조물 6개와 극지방 갤러리, 8가지 색상의 횃불과 조명이 포함된 조명 갤러리 역시 추가됐다. 배틀로얄에 포함된 '동결 수류탄'을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신 '유도 미사일'은 제거됐다. 또한, 플레이어가 통과할 수 없는 장벽이 생성되는 장벽 구역이 추가됐다.
- 와이제이엠게임즈, 대작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 BI 공개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올해 1분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 공개에 앞서 BI를 공개했다.
삼국지 소재의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개발 중인 '삼국지인사이드'는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약 1년간의 현지화 과정을 거쳐 공개하는 대작 모바일게임이다.
'삼국지인사이드' BI는 삼국의 치열한 전쟁 끝에 통일을 상징하는 하나의 큰 원과 그 안에 장수들의 이야기를 국가, 군단, 깃발 등으로 표현해 삼국지의 세계관을 담아냈다.
특히 '장수제'를 도입해 다른 장수와 쌓은 호감도로 능력치와 스킬을 개방하는 자유로운 성장 시스템과 선택한 군주에 따라 달라지는 시나리오 등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삼국지인사이드'의 가장 핵심인 대규모 유저간 전쟁 콘텐츠 '국가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위, 촉, 오 삼국 영토의 주인공이 되어 대륙을 정복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 '로스트사가' 소리없이 제압하라! 신규용병 '한조' 등장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용병 '한조를 공개했다.
209번째 유니크 용병 '한조'는 상대의 뒤쪽으로 빠르게 순간이동해 공격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분신을 소환해 은신할 수 있는 '이가 닌쥬츠', 바닥에 날카로운 못을 뿌려 지속 피해를 주는 '마키비시', 빠르게 이동하며 표창을 던져 공격하는 '슈리켄' 등 공격과 방어에 최적화된 기술을 선보인다.
'로스트사가'는 오늘부터 2주간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달성 시 '신년 티켓 꾸러미'를 비롯해 '설프라이즈 뽑기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년 티켓 꾸러미'에서는 여러 장의 '신년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티켓의 개수에 따라 신규 유니크 용병 '한조'는 물론, '유니크 용병 풀패키지' 등 다채로운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설프라이즈 뽑기권'은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뽑기에 참여하면 '+25 레어 영구장비 보급', '미지의 정기', '35P 커스텀 메달'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설날 당일인 2월 5일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유니크 영구 장비 보급'은 물론 '미스터리 박스'를 선물한다.
'장비봉인 주문서', '유니크 용병 소환서' 등 푸짐한 혜택이 가득한 '미스터리 박스'는 대전 모드에서 승리하거나 접속 미션 등 각종 퀘스트를 완수 시 추가로 지급된다.
- 블레이드&소울 설맞이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설맞이 이벤트 3종을 실시한다.
블소 이용자는 오는 2월 27일까지 '새해 복(福) 드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블소 접속 시간에 따라 '2019 복주머니'와 '2019 설 주화'를 받는다. '2019 복주머니'를 열면 성장 재료(호천 조각, 악태주 등)와 '2019 설 주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2019 설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설날 신규 의상 아이템('단월', '단월 장식', '정월' 세트)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엔씨는 '새해 복(福) 드림' 이벤트 페이지에서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연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비단 옷감'을 받을 수 있다. '비단 옷감'은 기해년(己亥年) 기념 의상 세트('금빛 꿀꿀이', '점박이 꿀꿀이' 등)로 교환 가능하다.
블소 제휴 PC방에서는 '신년 맞이 블소데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2월 20일까지 주말(토, 일)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받는다. '블소데이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고급 진화석 등이 담긴 '블소데이 기념상자 2호'와 성장 재료(청이린, 태천주 등), 신규 게임 의상 '신속 기동'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블소는 2월 27일까지 '레이드 플러스'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레이드 던전은 황혼의 성전, 소용돌이 사원 등 4종이다. 이용자는 각 레이드 던전의 보스 몬스터(태천명왕, 흑풍마녀 등 12종)를 공략해 보상(보패, 선물 상자 등)을 받는다. 이용자가 이전에 공략하지 않았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보상(각 보스 몬스터 전리품)도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앙상블 스타즈'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앙상블 스타즈'는 아이돌의 성지 '유메노사키 학원'에서 개성 넘치는 9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33명의 남자 아이돌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한국 출시 이후 국내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앙상블 스타즈'는 그 동안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에게 보답하고자 '유메노사키 소극장'에 '데코 시스템'과 '데코 점수'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기존 소극장 무대에 의상, 배경화면, 배경 음악 등을 추가로 선택해 무대를 꾸밀 수 있으며, 공연을 열 경우 점수를 받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년간의 추억을 볼 수 있는 '1주년 기념 앨범'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새로 업데이트한 '1주년 기념 앨범'을 통해 지난 1년간 함께한 자신이 선택한 아이돌 캐릭터를 비롯해 사용 아이템, 플레이 횟수, 대전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0일(수)부터 한 달 여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로그인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동안 7일 연속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재화와 '고급 스카우트 티켓'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1주년 기념 특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를 진행해 미션 성공 시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6일(토),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팬미팅 행사에는 '앙상블 스타즈'의 주요 캐릭터인 '레오', '코가', '리츠' 목소리를 연기한 인기 성우 아사누마 신타로와 오노 유우키, 야마시타 다이키가 내한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다채로운 게임을 진행하는 등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