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 모바일게임들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재도약 노린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바로 설날 시즌을 앞두고 국내외 유명 게임사들이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앞다투어 진행하며,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이 중에서도 매출 상위권 게임들의 움직임이 도드라져 신규 콘텐츠는 물론, 설맞이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하며, 한동안 다른 게임에 눈을 돌렸던 게이머들의 발길을 다시 끌어오기 위한 준비를 마친 모양새다.
지난 2016년 6월 출시 이후 한 차례도 매출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은 오만의 탑 9층을 새롭게 공개하며, 상위 콘텐츠를 보강했다.'오만의 탑'은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이도 던전이다. 게이머는 68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1주일에 7시간 '오만의 탑'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확장한 9층은 '오만의 탑 9층 이동 주문서'와 '오만의 탑 9층 이동 부적'을 사용해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오만의 탑' 9층의 보스 몬스터인 '불멸의 리치'를 공략하면 '디스인티그레이트', '앱솔루트 배리어'와 같은 전설 등급의 마법서와 '리치 로브', '리치의 반지' 등의 아이템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제작 비법서'와 전설 등급의 '지휘관의 투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더 높아진 오만의 탑을 향하여' 이벤트를 오는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만의 탑'의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해 캐릭터 경험치와 '오만의 탑 특별 지원 상자(이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오만의 탑 특별 지원 상자(이벤트)'를 열면 무작위로(랜덤하게) 전설/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13일까지 설날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신년 행운 코인(이벤트)'과 '복주머니(3종)'를 얻을 수 있고, 이중 '신년 행운 코인(이벤트)'은 이벤트 상인을 통해 게임 아이템으로, '복주머니'를 획득한 게이머는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펄어비스에서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은 격투가 계승 클래스 '투신'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투신'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클래스 중 하나인 격투가의 계승 클래스다. 격투가 본래의 기술과 무기를 계승한 '투신'은 높은 수준의 권법과 발 기술을 구사하며, 강인한 육체와 맨손 격투의 정점을 보여주는 클래스다. 격투가의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타 클래스의 각성과 달리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착용하던 권갑(拳甲), 완갑(腕甲)을 그대로 사용하게 된다. 클래스 각성과 계승의 기술 피해량 및 전체적인 강력함은 동급이다.
이와 함께 길드 콘텐츠인 '깃발 전쟁' 프리시즌이 시작된다. 각 길드는 오늘부터 1주 동안 '깃발 전쟁' 프리시즌에 참여하여 적 길드와 깃발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을 치를 수 있다. 전쟁에 승리한 길드는 깃발을 획득하게 되며 한 시즌 동안 가장 많은 깃발을 모은 길드에게 보상이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그 외에도 격투가 계승 의상인 '나락화'를 포함한 전클래스 신규 의상이 상점에 추가됐고, 착용 장비의 잠재력 돌파 수치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장비 공명'의 적용 범위가 확대됐다.
이번 업데이트와 설날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7일간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고대 금주화, 블랙스톤 등을 받을 수 있는 '설날 페스타'가 시작된다. 더불어 전투플러스, 블랙펄, 블랙스톤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설날 샵'이 오픈되며 경험치 획득률 3배, 아이템 드롭률 2배 증가되는 '설날 특별 핫타임'이 함께 진행된다.
오랜 시간 흥행을 이어가며 지난 2016년 11월 출시 이후 꾸준한 성적을 올리고 있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월드 보스 '오르펜' 업데이트 실시했다.
신규 월드보스 '오르펜'은 네루파 세 자매의 막내로 강한 힘을 얻어 세상을 지배하겠다는 야심 가득한 보스이다. '오르펜'은 게이머를 고치로 만들고 고치가 된 게이머가 죽으면 그 자리에서 '오르펜'의 시녀가 태어나는 독특한 컨셉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오르펜'의 시녀가 '오르펜'에게 다가가는 것을 막지 못하면 부해 에너지가 증가하며, 부해 에너지가 가득 차면 게이머들 모두 전멸하게 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중요하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설 연휴를 맞이해 오는 2월 14일까지 '윷놀이 한 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결투장, 요일던전 등의 게임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윷가락으로 윷놀이를 진행하여 장비 레시피 선택상자, 룬 각성석, SR 등급 신비로운 집혼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설날을 맞아 황금 돼지 탑승펫을 선보이며, 올해의 운세를 확인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판의 신년 쿠키'가 추가될 예정이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역시 이러한 모바일게임사들의 업데이트에 동참했다. 이번 설 연휴를 앞두고 '블소 레볼루션'에는 최상위 지역, 수호령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된다.
먼저 신규 지역 '원한의 폐허'는 220레벨 몬스터가 출현하는 최고 난이도 전쟁 지역으로 퀘스트 지역과 분쟁지역으로 나뉜다. 각 지역 완료 보상으로는 최대 빛나는 영웅 장신구 도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아이템 획득률을 높여주는 '복순이', 공격에 특화된 '깨미', 높은 대인 추가 공격력 및 방어력을 지닌 '가면천왕' 등 신규 수호령 3종과 수호령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수호령 성장 시스템은 수호석을 재료로 이용해 30레벨까지 수호령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기본 능력치가 상승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최고 영웅 장비 도안 상자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지급하는 영웅 성장 이벤트와 수호령 소환 횟수에 따라 신규 수호령, 상급 수호석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해도 무기, 장신구, 도안, 경험치/은화/아이템 획득 버프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설날 선물 꾸러미를 선물한다. 또 1월 30일부터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영웅장비도안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 관통 버프 효과를 지닌 떡국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떡국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