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 9종 한글화 전격 발표
한국닌텐도는 자사의 신규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이하 스위치)의 신작 게임 라인업 9종을 한글화 발매한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은 '젤다의 전설'의 새로운 시리즈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슈퍼 마리오 맵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일본의 국민 RPG '드래곤 퀘스트'의 신작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슈퍼 마리오 메이커' 시리즈의 최신작인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의 발매가 결정되었다. 전작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치 및 게임 배경을 추가해서, 더욱 파워업하여 제작 중이다. 본작은 2019년 6월 발매 예정이다.
-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해외에서 1993년 GAME BOY 소프트웨어로 발매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이 '스위치' 용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링크가 폭풍에 휘말려 표류하게 된 '코호린트섬'은 한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불가사의한 섬. 링크는 다양한 시련을 뛰어넘어 섬에서 탈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던전에는 젤다 시리즈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횡스크롤 방이 있다거나, 젤다 시리즈 이외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등, '꿈꾸는 섬'만의 특징을 즐길 수 있다. 본작은 2019년 발매 예정이다.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최신작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이 '스위치' 버전으로 발매 예정이다. 본작에서는 세계를 구할 최후의 용자로 예언된 주인공이 '악마의 자식'이라 불리며 쫓기는 신세가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름다운 로토제타시아의 세계를 모험하며, 동료와의 만남을 거쳐, 세계의 거대한 진실에 도착한 그 앞에는….
본작은 3D 세계와 도트로 그려진 2D 세계를 바꿀 수 있거나, 필드나 전투 중에 나오는 음악이 오케스트라 음원으로 되어 있는 등 진화되어 있다. 게다가 본편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들이 주인공이 되는 충실한 추가 스토리를 수록하여 지금까지는 다뤄지지 않았던 진실을 알 수 있게 된다. 본작은 2019년 가을에 발매 예정이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에서 당신은 어느 사관학교의 교사가 된다. 세 개의 대국으로 둘러싸인 사관학교 안에서 당신은 세 개의 반 중에서 한 반의 담임이 되어야 한다. 학생들을 단련시키고, 실전을 위한 전투를 거듭하며, 스토리가 이루어져 간다.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만의 깊이 있는 시뮬레이션, 중후한 스토리를 즐겨주길 바란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은 2019년 7월 26일에 발매 예정이다.
-'ASTRAL CHAIN(가칭)'
PLATINUMGAMES.INC가 개발을 하고 있는 완전 신작 액션 'ASTRAL CHAIN(가칭)'이 '스위치' 독점으로 등장. 특수 병기 'Legion'을 구사해서 싸우는 둘이서 하나인 듀얼 액션을 활용해 경찰의 특수 부대가 되어, 괴이한 생물에 맞서 싸운다. 본작은 2019년 8월 30일 발매 예정으로, 열심히 개발 중이므로 속보를 기대해주길 바란다.
-'MARVEL ULTIMATE ALLIANCE 3: The Black Order'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헐크, 로켓&그루트, 울버린, 그리고 캡틴 마블 등 Marvel의 슈퍼 히어로들로 나만의 드림팀을 편성해 모험할 수 있는 액션 RPG 'MARVEL Ultimate Alliance 3 : The Black Order' 가 2019년 여름에 발매될 예정이다.
-'DAEMON X MACHINA'
'E3 2018'에서 발표한 'DAEMON X MACHINA'는 탄환이 오가는 전쟁터의 긴박감, 깊이 있는 메카닉 커스터마이즈 등 메카닉 액션 게임의 묘미를 전부 담아 새롭게 구축한 완전 신작이다. 당신만의 외부 장갑인 '아스널'을 몸에 두르고 혼돈의 전장 속에서 살아남아라.
'DAEMON X MACHINA'는 2019년 여름에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