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2/18 웹젠, '마스터 탱커' 22일 CBT 진행 등
- 웹젠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 2월 22일부터 3일간 비공개테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2월 22일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2월 18일) '마스터 탱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22일부터 2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의 일정과 참여 방법을 안내했다.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는 이날(2월 22일) 낮 12시부터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마스터 탱커' 홈페이지에 안내된 URL로 접속한 후 게임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웹젠은 비공개테스트를 거쳐 참여자들의 플레이 성향을 분석하고 핵심 콘텐츠들의 재미를 검증하는 한편, 게임 밸런스와 서비스 안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출시를 앞둔 '마스터 탱커'는 신작 모바일게임 'MT4'의 한국 서비스 버전으로, '마스터 탱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특히 직업별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중에서 언제든 취향에 맞는 외형으로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차별화 요소로 내세웠다.
또한 '마스터 탱커'는 기존의 PC MMORPG에서 대규모로 즐겼던 '레이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그대로 옮겨와, 다른 게이머들과 역할을 분담해 던전과 여러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레이드'의 재미를 담고 있다.
웹젠은 현재 '마스터 탱커' 홈페이지 내 공식 커뮤니티를 직접 운영하면서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이후 웹툰 작가인 나승훈과 협력해 '마스터 탱커'의 'MT 캐릭터'들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웹젠은 이번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의 개발보완을 거친 후 이르면 오는 3월 중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게임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전예약 참가를 희망하는 게이머는 '마스터 탱커'의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게임정보 및 커뮤니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treet Fighter V: AE'와 '퍼즐앤드래곤', 콜라보레이션 실시!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와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Street Fighter V: AE' 와 '퍼즐앤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Street Fighter V: AE'는 캡콤의 대전 격투게임으로, 아케이드 에디션으로 버전업된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Street Fighter V: AE'의 'Ryu', 'Chun-Li', 'M. Bison' 등 총 17종의 인기 캐릭터가 '퍼즐앤드래곤'에 등장해 게이머들의 몰입도를 더해줄 전망이다.
또한 등 일부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들은 'Master of the Fist, Akuma', 'Chun-Li's Wristband' 등 궁극진화 및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하며 이는 던전 공략 파티에 더욱 강력한 힘이 되어줄 것이다.
네오싸이언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3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개최기념! Street Fighter V: AE 콜라보 에그'를 선물한다.
적을 쓰러뜨리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전용 퀘스트를 개방되며, 협력 플레이로만 즐길 수 있는 3인 콜라보 전용 던전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콜라보 에그에서 등장하는 'Ken'을 획득하면, 'Street Fighter V: AE'의 매력적인 드롭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 '별이되어라!'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여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17일로 출시 5주년을 맞은 이 게임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업계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모바일 RPG다.
출시 5년의 기록을 담은 '별이되어라!' 인포그래픽에는 유저들과 함께한 소중한 발자취가 담겼다.
우선 '별이되어라!'는 총 12,652,360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인구 5명당 1명이 다운로드한 셈이다. 2014년 2월 17일 오픈 이후 총 243회의 업데이트를 진행, 평균 7.4일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유저들이 획득한 골드량을 원화로 환산하면 슈퍼카 '페라리' 약 425만 대 가치에 해당하고, 아레나 전투 횟수는 426,411,581 회로 이종 격투기 대회인UFC보다 약 182만 배나 많은 경기량에 해당한다. 이 외에도 총 월드 보스 전투 횟수, 총 레이드 전투 횟수, 도전자 던전 최고 달성 레벨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기록들을 대거 공개했다.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로 5주년 기념 '빅 5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5주년 기념 '팬아트' 당선작을 공개하는 등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행사들을 꾸준한 진행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해에도 매출 순위 역주행의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