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2/25 웹젠, '마스터탱커' CBT 종료 등
- 웹젠 '마스터탱커', 3일간 진행한 비공개테스트 호평 속 종료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가 비공개테스트를 마쳤다.
웹젠은 어제(2월 24일)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3일 동안 진행한 '마스터탱커'의 비공개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정식 출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
'마스터탱커'는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한 '레이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했으며, 두 가지 캐릭터 버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차별화 요소로 내세워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웹젠은 이번 테스트에서 게임의 밸런스와 서비스 안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의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주요 플레이 성향을 분석하고, 핵심 콘텐츠들의 재미도 검증했다.
특히 테스트 기간에 '마스터탱커'의 공식 커뮤니티에는 "역할을 분담해 즐기는 '레이드' 콘텐츠를 직접 해보니 팀원들과 함께 몬스터와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가 있다", "캐릭터 직업이 다양하고, 두 가지 버전으로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등의 참여 후기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짧은 시간 동안 여러 길드가 생성되어 게이머 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고, 필드사냥과 미니게임 등 게임 내 다양한 즐길 거리에 대해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져 정식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웹젠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에 대한 기술적인 점검 및 추가 개발 사항을 검토한 후 오는 3월 '마스터탱커'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 '사무라이 쇼다운 M' 공식 서포터즈 모집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공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공식 서포터즈는 '사무라이 쇼다운 M'을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음달 10일까지 그림이나 게임 플레이 후기, 캐릭터 분석 등 해당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사무라이 쇼다운 M' 해시 태그와 함께 개인 SNS 및 공식 카페에 게재하면 된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을 함께 알려나갈 공식 서포터즈 모집에 참여만 해도 게임 내 필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귀속 구옥 500개'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20만 원 상당의 '귀속 구옥 10,000개' 등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SNK의 대표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기반으로 한 대작으로, 원작 캐릭터 들과 함께 극강의 한 방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자동 전투 외에도 수동 컨트롤로 다양한 PVP 대전을 직접 진행 가능할 뿐만 아니라 콤보 액션 및 필살 액션 스킬, 분노 게이지를 통한 공격력 상승 등 오리지널 대전 액션 게임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헤브니아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헤브니아 신화 각성과 바네사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헤브니아는 치명타 데미지를 상승시키고 신화 게이지를 회복시키는 버프를 통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고 다양한 공격스킬로 상대방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나게 됐다.
'신화 각성'은 기존 각성 영웅을 한 번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화 각성 된 영웅은 새로운 외형과 더욱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하게 된다. 헤브니아는 기존보다 특색있는 버프를 아군들에게 제공하면서 더욱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바네사의 리메이크도 함께 이뤄졌다. 바네사의 스킬들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버프와 디버프 스킬들이 강화되는 동시에 새로운 공격 효과까지 추가되면서 더욱 강화된 모습을 보일 전망이다. 이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한 변경안이라 더욱 눈에 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브니아 신화 각성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헤브니아 신화 각성 시 신화 정수 50개를 지급한다. 또한 헤브니아와 바네사의 전용장비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도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