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초보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2019' 사전 등록 시작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을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9'의 사전 등록이 시작됐다. 참석자들이 행사 전 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샘플 콘텐츠도 배포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3월 30일(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언리얼 엔진 초보들을 위해 '시작해요 언리얼 2019'를 개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4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엔진을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다. 행사가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이 무료화된 이후 초심자들을 위한 강연의 필요성을 느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요 언리얼' 세미나를 진행해 오고 있다.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를 찾는 개발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지난해부터 수용 인원을 크게 늘린 대규모 행사장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도 많은 이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세미나가 열린다.
'시작해요 언리얼'의 강연은 초심자들을 적극 배려한 콘텐츠로, 누구나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올해는 튜토리얼 비디오와 예제 콘텐츠, 언리얼 엔진 사용자 커뮤니티 사용법부터 시작해, 언리얼 엔진 에디터 구성 및 레벨 제작법, 라이팅의 종류를 알아보고 라이트 맵을 제작하는 방법,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제작법, AI와 네비게이션, UMG와 심화 블루프린트, 최적화, 프로파일링 그리고 최종적으로 배포를 위한 패키징 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세미나에 참석할 개발자들이 사전 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샘플 콘텐츠를 행사 전에 공식 홈페이지와 사전 예약자들의 이메일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제는 언리얼을 배워봐야겠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매년 늘어남에 따라, '시작해요 언리얼'에 참석하시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유익한 콘텐츠들을 준비했다."면서, "언리얼 엔진의 기본 구성 요소에서부터 주요 기능, 그리고 최적화, 패키징까지 한자리에서 게임 제작에 필수적인 모든 내용을 다루는 자리이니만큼, 많은 분들이 언리얼 엔진에 대해 알아가시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