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승훈 작가, "마스터탱커 주요 원작자로 인정 받아 기뻐..게임도 꼭 즐길 것"
웹젠이 지난 11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 이 게임은 모바일 에서도 PC용 MMORPG가 가진 협력 플레이의 재미를 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탱커, 딜러, 힐러의 유기적인 플레이와 ‘레이드’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완벽하게 구현했다.
그리고 게임의 또 다른 특징은 게임에 등장하는 8개 직업의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캐릭터 2가지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귀여운 MT 캐릭터와 멋드러진 영웅 캐릭터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하여 즐길 수 있다.
그리고 귀여운 외모로 게이머들을 사로잡고 있는 MT캐릭터의 원천은 우리나라의 유명작가 나승훈가 작가 만들어 냈다. ‘놓지마 정신줄’로 유명한 나승훈 작가가 만들어낸 원천 캐릭터는 게임의 MT 캐릭터 모티브가 되었고, 게임에서도 살아 숨쉬고 있다.
나승훈 작가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자. 아래는 진행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여러 부침도 있었으나, 마스터탱커라는 게임이 시리즈를 거듭하고 있고, 작가님이 만들어낸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소감이 어떤지요?
A. 이번에 드디어 중국, 한국의 마스터 탱커 게임 내 원작자 표기와 공지에 캐릭터 원작자 표기가 됐습니다. 제가 마스터탱커 주요 캐릭터의
원작자임을 게임회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쁩니다. 그 동안 약10년간 마음고생을 해 왔던 것이 어느 정도 위로 받은 느낌입니다.
이 과정을 지켜봐 주고 도와 주신 다른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합니다.
Q. 웹젠과 진행 중인 마케팅 협업이 있나요?
A. 웹젠 측의 제안을 받아서, 일단 제 원작 캐릭터를 이용한 게임캐릭터를 간단히 소개하는 짧은 웹툰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게임을 설치하는
동안 모바일 화면에서 만화가 노출되기 때문에, 간단히 읽으면서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 모로 도와
주신 웹젠 관계자분들에게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Q. 게임 관련 웹툰을 많이 그리셨습니다. 마스터탱커의 원천이 된 와우 팬아트 외에도 또 어떤 작품이 있나요?
A. ‘와우’,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등의 팬아트를 그려 왔었고, 팬아트 활동으로 게임사에 초청받아 정식으로 작품으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엠게임에서 제작했던 리듬게임 ‘팝스테이지’와 온라인게임 ‘아르고’의 소개 웹툰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Q. 게임을 소재로 삼은 이유가 있나요? 또 평소 게임을 즐겨하는지도 궁금합니다.
A. 게임은 자주 하는 편입니다만, 뛰어난 집중력이나 체력은 없어서 게임을 잘하지는 못합니다. 그래도 힘들고 복잡한 현실에서 벗어나 다른
게이머와 자유롭게 상상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좋았고, 그 경험들을 만화로 표현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많은 위로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Q. 마스터탱커 게임이 나오면 플레이해볼 생각이 있는지요? 또 어떤 캐릭터를 할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A. 마스터탱커의 비공개 테스트(CBT)에도 참여를 했었고, 마스터탱커 정식 런칭 사전예약도 참여했기 때문에 게임을 즐겨볼 생각입니다. 일단
제일 사냥하기 쉬운 레인저 캐릭터를 선택할 예정입니다.
Q. 현재 연재 중인 ‘놓지마 정신줄’의 게임화에 관심이 있나요?
A. 큰 관심이 있습니다. 게임 장르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놓지마 정신줄’ 가족들의 기상천외하고 독특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게임이
만들어진다면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활동 계획을 조금 설명해주시고 열혈 독자분들께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저는 현재 일반 웹툰 외에도 최근 ‘놓지 마 과학!’ 등의 어린이 교육 만화를 제작하는 등, 좀 더 폭넓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툰 활동을 한 지 어느 덧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더 새로운 작품을 위한 작업을 준비하고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독자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