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2019 LCK 스프링', 포스트 시즌 일정 공개
-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포스트시즌 계획 발표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 (한국 대표 박준규)가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포스트시즌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포스트시즌은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정규 리그의 상위 5팀까지 진출하며, 4월 3일 오후 5시 와일드카드 경기로 시작된다. 5위팀과 4위팀이 맞붙는 와일드카드전의 승자는 4월 5일 오후 5시 3위팀과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치르며,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자는 4월 7일 오후 5시 2위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와일드카드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와일드카드와 플레이오프 경기는 모두 서울 종로 소재 그랑서울 3층 'LoL PARK' 내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4월 13일 오후 5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며, 정규 리그 1위팀과 플레이오프 최종 승자가 LCK 스프링 우승 타이틀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2019 LCK 스프링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 1억원(총 상금 2억 9,500만원)과 함께 LCK 대표로 5월 1일부터 19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베트남 및 대만에서 개최되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지난 1월 16일 'SK텔레콤 T1'과 '진에어 그린윙스'의 개막전으로 막을 올린 2019 LCK 스프링은 수많은 명경기를 펼치며 현재 2라운드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어나더레벨'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그리핀'이 12승을 거두며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 T1'과 '샌드박스 게이밍'이 그 뒤를 바짝 뒤쫓으며 막바지까지 정규 리그 1위의 가능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킹존 드래곤X', '담원 게이밍', '한화생명 e스포츠' 등 중위권 팀들도 5위까지 주어지는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획득하기 위해 막판까지 치열한 순위다툼을 펼치고 있다.
포스트시즌 경기 방송은 SBS 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트위치, 페이스북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경기 티켓은 3월 27일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된다. 와일드카드전, 플레이오프 1라운드,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 티켓이 오후 5시부터 30분 간격으로 판매 개시될 예정이며, 결승전은 4월 1일 오후 5시에 1차 티켓이 오픈되며 이후 4월 8일 오후 5시에 티켓이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 텍사스 대학교 MBA과정 학생 대상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3일(수) 넷마블 본사에서 미국 텍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MBA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텍사스 대학교에서 한국 게임산업 및 넷마블의 발전사를 배워보기 위해 직접 참가 의사를 밝혀 성사된 이번 견학프로그램에는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 과정학생 및 교수 등 총 34명이 참여했다.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로부터 게임산업 및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소개는 물론 게임 퍼블리싱 과정과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들이 어떻게 게임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특강을 듣는 뜻 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솔(Kim sol) 학생은 “한국의 다른 기업도 방문했지만 넷마블은 알찬 프로그램으로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서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넷마블과 한국 게임산업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게임산업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대학의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로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 현황 및 성장가능성이 널리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넥슨, 틱톡과 손잡고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크아수웩' 챌린지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함께 '크아수웩'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BGM에 맞춰 신나게 춤출 수 있는 '크아수웩' 댄스와 게임 캐릭터 '다오', '배찌'로 직접 변신할 수 있는 AR 스티커 2종을 지난 14일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출시했다.
3월 28일까지 경쾌한 게임 BGM 아래 '크아수웩' 댄스를 춘 영상을 촬영해 '#크아수웩', '#크아M'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리나대장님', '신사장' 등 유명 틱톡 인플루언서의 참여에 힘입어 '#크아수웩' 해시태그가 포함된 관련 영상은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넥슨 박재민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쇼트 비디오 열풍을 선도하는 '틱톡'을 통해 유저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크아수웩' 댄스와 AR 스티커로 게임 밖에서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를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에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오는 21일 국내 및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남미에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가하면 '엔젤 물풍선' 아이템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