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어둠의 반격' 신규 카드 공개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신규 확장팩 '어둠의 반격(Rise of Shadows™)'에 등장할 카드 중 세 장의 전설 카드를 포함한 열 두 장의 카드를 금일 새벽 개발자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피터 웨일런 '하스스톤' 선임 디자이너, 크리스 시에라 블리자드 커뮤니티 매니저 및 '하스스톤' 캐스터인 코라 '송버드' 조르쥬가 출연한 이 날 첫 번째 카드 공개 영상에서는 악당 진영의 두 장의 전설 카드와 달라란의 수호자(Defenders of Dalaran) 전설 카드 한 장을 비롯한 열 두 장의 카드들이 선을 보였다.
공개된 열 두 장의 카드 가운데 특히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세 장의 전설 카드는 다음과 같다:
< 폭탄광 붐(Blastmaster Boom): 전사 직업의 전설 하수인이자 무모한 폭발광 과학자>
박사 붐은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에서 폭발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낸 다양한 실험들을 자행했다. 그 이후, 이 광적인 천재는 정신을 가다듬고 붐 연구소를 다시 재정비하면서 다음 행보를 계획하고 있다. 폭탄광 붐은 폭탄로봇(Boom Bot) 둘을 소환, 상대방의 덱 속에 각각 폭탄을 떨어뜨린다.
< 강도왕 토그왜글(Heistbaron Togwaggle): 도적 직업의 전설 하수인이자 양초를 앞세운 코볼트의 제왕>
‘코볼트와 지하 미궁(Kobolds and Catacombs™)’의 플레이어들이 슬쩍 훔쳐간 보물함들을 다시 채우기 위해, 약탈과 보물 은닉으로 정평이 난 우두머리 쥐 토그왜글이 나선다. 한층 강해진 무뢰한들을 앞세운 코볼트 무리의 왕은 플레이어가 졸개(Lackey)들을 조종해 플레이할 때 환상적인 보물들을 발견한다.
< 카드가(Khadgar): 마법사 직업 전설 하수인이자 달라란의 수호자>
워크래프트 역사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 가운데 하나로 알려진 카드가는, 이제 대악당 라팜이 규합한 악당의 무리에 대항하는 조직적인 작전 준비에 돌입한다. 비용 2의 전설 하수인으로서 카드가는 하수인들을 소환하는 카드들이 두 배의 하수인을 소환하도록 강화한다.
그 밖에도, 이 날 영상에서는 각각의 플레이 스타일에 부합해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카드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으며, 이 정보들은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어둠의 반격'은 오는 4월10일(수)부터 PC와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어둠의 반격'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나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확장팩 출시 전까지 '어둠의 반격'을 두 가지 상품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