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7 '마이리틀셰프', 신규 테마 '터키 레스토랑' 업데이트 등
- '마이리틀셰프', 신규 테마 '터키 레스토랑' 업데이트
그램퍼스(대표 김지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에 24번째 신규 테마 '터키하우스'를 공개했다.
'터키하우스'는 터키 요리의 대표 메뉴인 '되네르 케밥', 노릇노릇 구워진 고등어를 빵과 함께 즐기는 '고등어 케밥', 각종 고기와 야채를 꿰어 숯불에 구운 '시쉬 케밥' 등 터키 요리의 정수를 터키 레스토랑 컨셉으로 모두 선보인다. 이 외에도 쿰피르, 바클라바, 쉬틀라츠 등의 디저트와 터키 전통 음료인 아이란 등의 서브 레시피를 제공한다.
'마이리틀셰프'는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5월 첫째 주 셰프미션 이벤트와 모든 이용자들에게 젬을 지급하는 '어른이날 큰잔치' 이벤트와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서 10만 코니를 선물하는 노마 인형 놀이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 창유, 음과 양이 공존하는 세상 '신령의숲' 신규 일러스트 공개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넷이즈(NetEas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신령의숲'의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는 게임 시작 초반 중요한 사건을 일으키는 캐릭터 고래소녀 '곤'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곤'은 족자 그림에서 나온 신령으로, 함께 살던 할머니와의 아름다운 에피소드가 중심이다.
창유는 신령 '곤'의 프롤로그 이후의 이야기를 유저들이 직접 창작할 수 있는 소설 릴레이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고퀄리티로 구현된 캐릭터 '곤' 피규어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베타 테스트 전까지 '신령의숲' 캐릭터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공개해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방침이다.
- 플레이위드, '로한 모바일(가제)' 6월 이내 국내 정식 출시 예정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 모바일(가제)'을 오는 6월이내에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한 모바일은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대표 온라인게임인 로한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로한 모바일을 개발하고 있는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로한 온라인의 세계관 및 게임시스템 등을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재해석했다. 특히 로한에서 보여주었던 온라인 게임의 기본 콘텐츠에 충실하게 PVP, PVE, 오픈월드, 살생부 , 타운공방전 등 다양한 원작 콘텐츠 요소를 구현했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개발사와 함께 6월 이내 로한 모바일의 출시를 위해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플레이위드는 로한 모바일의 출시에 앞서 공식 타이틀, 정확한 서비스 일정, 게임 콘텐츠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를 목표로 작업 진행 중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 정식 런칭 이 후 바로 해외 파트너사와 일정 조율을 통해 대만, 태국 등 해외 런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 그라비티, 인도네시아서 '2019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게임 음악 콘서트 성황리 개최
그라비티는 미국 그룹 회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이하 GVI), 중국 심동 글로벌(이하 XDG)과함께 지난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누사 인다 극장(Nusa Indah Theatre)'에서 진행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ROM : Eternal Love Live in Sea)'의 게임 음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콘서트 배경으로는 라그나로크의 다양한 그래픽이 나왔으며, '라그나로크M : 영원한 사랑'의 주제곡인 'wish'와 함께 19곡의 BGM 편곡곡이 연주됐다. 연주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의 가쿠단 오케스트라가 진행했고 음악 총 감독은 일본의 대표 음악감독 츠치야 타케시가 맡았다. 약 2시간 동안 관객들은 한 곡 한 곡이 끝날 때마다 뜨거운 박수를 이어갔다.
한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출시 직후부터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한 달간 지속했으며 약 4개월 동안 애플 앱스토어 매출 평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금까지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