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8 피온4, 'EACC SPRING 2019' 명단 공개 등

- 'EA SPORTS FIFA 온라인 4 ' 'EACC SPRING 2019 ' 각국 대표팀 명단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 EA Korea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이하, EACC SPRING 2019) '의 본선 참가팀 명단을 공개했다.

넥슨은 중국 상하이 'U+ 아트 센터(Art Center) '에서 개최되는 'EACC SPRING 2019 ' 본선에 참가하는 7개국(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12개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각국에서 진행된 선발전을 통해 대회에 출전하는 대표팀들은 3개 그룹으로 나뉘어 18일부터 20일까지 '그룹 스테이지(Group Stage) '에서 8강 진출팀을 가린다.

'그룹 스테이지 '에서 선발된 8개팀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의 '넉아웃 스테이지(Knockout Stage) '에서 승부를 겨룬다. '넉아웃 스테이지 ' 우승팀은 상금 24만 달러와 'FIFA 온라인 4 ' 세계 최강팀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한국은 'Elite ', '성남FC ', '전남드래곤즈FC 1st' 3개팀이 국가대표로 출전해 'FIFA 온라인 4 ' 글로벌 대회 우승을 두고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피온4 EACC SPRING 2019
이미지
피온4 EACC SPRING 2019 이미지

- 썸에이지,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 신규 던전 '마혼전 ' 추가!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에서 신규 던전 및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마법 장비 및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신규 보스 던전 '마혼전 '이 개방되었으며, 매일 30회까지 던전에 참여하여 마법장비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재료 및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오행화경의 강화재료인 '오행세련석 '을 획득할 수 있는 '오행던전 '이 새롭게 추가됐다. '오행던전 '은 총 8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난이도에 따라 던전별 속성을 부여해 각기 다른 공략법이 요구된다.

이와 함께 '화 ', '수 ', '목 ', '금 ', '토 ' 총 5개의 속성에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오행화경 ' 시스템은 강화 수치에 따라 속성별 랭킹 및 종합 랭킹, 그리고 호칭이 주어져 경쟁심을 자극할 전망이다. 아울러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총 12개의 마법장비 슬롯을 업데이트 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이미지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이미지

- 로스트사가, 분노의 박치기 한 방! '티르의 투구 '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8일) 신규 유니크 장비 '티르의 투구 '를 공개했다.

'티르의 투구 '는 상대에게 세게 박치기해 기절하게 만드는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방어를 파괴하는 괴력을 선사하는 이번 유니크 장비는 특수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디버프가 통하지 않는 무적 효과가 특징이다.

<로스트사가>는 오늘부터 2주간 게임에 접속하면 '육성 복구권 '과 영웅의 능력이 크게 향상되는 '메달: 카네이션 '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달성 시 '차원조각 ', '왕대박 돈주머니 '는 물론, '용병치장 패키지 ', '레어 코스튬 패키지 ' 등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각종 치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비 강화를 비롯해 배틀 모드, 접속 미션 등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 '태극기 '를 제공한다. 획득한 '태극기 '는 개수에 따라 '얼어붙은 메달 합성기 ', '왕대박 돈주머니 ' 등 풍성한 보상과 교환이 가능하다.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 개발자에게 직접 듣는 '서머너즈 워 '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이하 서머너즈 워)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는 영상 콘텐츠 '히든파일 '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의 세계 유저들에게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더하고 전략 및 몬스터 활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을 제작해 시리즈로 연재해 오고 있다.

'히든파일 '은 '서머너즈 워 ' 제작에 얽힌 뒷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시리즈형 영상으로, 신규 시스템 및 몬스터 등 게임 내 수많은 콘텐츠가 탄생하게 된 배경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공개된 '히든파일 '은 '서머너즈 워 ' 개발을 총괄한 정민영 PD가 직접 전하는 개발 초기 이야기를 담았으며, 몬스터∙네이밍∙룬∙앱아이콘∙이스터에그∙버그 등 총 6개 키워드와 관련된 게임 속 숨겨진 스토리를 전한다.

해당 영상은 '서머너즈 워 '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총 16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유저들을 만난다. '히든파일 ' 시리즈는 지난 달 첫 번째로 게재된 가장 인기 있었던 형상변환 몬스터 제작 스토리를 시작으로, 이번 개발 초기 이야기 등 게임 내 숨겨진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의 핵심인 수천 마리의 몬스터를 집중 분석하는 '몬스터랩 ' 영상을 연재해 몬스터 활용에 대한 유저들의 이해도와 플레이 재미를 끌어올리고, 실제 유저의 덱을 직접 보여주는 유저 참여형 콘텐츠 '쇼미더덱 '도 제작해 참여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밸런스패치의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밸런스패치 노티스 ' 영상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유익함을 배가시키고 있다.

서머너즈워 개발자 토크
서머너즈워 개발자 토크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어드벤처 게임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 PC, PS4 한국어판 6월 4일 출시 및 예약 판매 실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아소보 스튜디오(Asobo Studio)의 어드벤처 게임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A Plague Tale: Innocence)' 한국어판을 오는 6월 4일 출시할 예정이며, 오늘(5월8일)부터 PC 디지털판 소비자가격 49,800원, PS4 패키지판 소비자가격 54,800원으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는 백년 전쟁으로 황폐해지고 흑사병이 만연하는 14세기 프랑스를 무대로, 이단 심문관들의 추적을 피해 기나긴 여정을 떠나는 두 남매의 이야기를 그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1348년의 어느 날. 프랑스 왕국에 대역병이 휩쓴다. 아미시아와 휴고 남매는 이단 심문관들을 피해 도망가며 역병이 창궐한 마을들을 지난다. 가는 도중 다른 아이들과 힘을 합하기도 하고 빛과 불을 이용하여 쥐떼를 피해야만 한다.

이들의 운명을 함께 엮는 단 하나의 연결고리에 의지하여 아미시아와 휴고는 살아남기 위해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공포와 맞서야 한다. 모험을 시작하는 순간 순수함도 끝난다.

아미시아와 휴고는 서로를 알아가며 의지하게 된다. 빠져나갈 방법이 없어 보이는 힘든 상황에서도 남매는 서로에게 의지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다.

플레이그 테일 이미지
플레이그 테일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