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계승 클래스 ‘아크매지션’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위치 계승 클래스인 아크매지션을 업데이트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위치’는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인기 클래스로 다양한 자연 원소를 무기 삼아 적을 공격하는 클래스다. 각성 시에는 아드혼을 무기를 사용하는 아크메이지가 되며, 계승을 선택하면 아크매지션이 된다. 아크매지션은 계승 전과 동일하게 지팡이와 단검을 사용하며, 화염의 힘으로 적을 불태우고 냉기의 힘으로 적을 얼어붙게 만들어 전투 시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순위 시스템’을 개편하고 ‘찬사하기’ 시스템을 추가했다. 전투력, 가문 전투력, 길드, 대전, 생활 순위를 전체서버 순위로 개편해 한 눈에 전 서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하루에 한 번, 5개 항목의 1~3위 이용자에게 ‘찬사하기’를 보내면 블랙펄을 얻는다.
‘용맹의 땅’ 매칭 시스템도 개선됐다. 매칭 시 AI가 추가되어 이용자는 AI와 함께 파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매칭에 대한 불편함을 줄이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기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시간의 파편을 모으면 아크매지션 전용 무기인 ‘극 리베르토 지팡이’와 ‘극 로사르 단검’을 ‘진 리베르토 지팡이, 진 로사르 단검’으로 각각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업데이트 후부터 5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