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슈퍼끼어로' 시즌6 참가자 모집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은 자신의 '끼=콘텐츠'를 통해 시장성을 검증하고,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슈퍼끼어로 시즌6 참가자를 오는 7월15일(월) 까지 모집한다.
'슈퍼끼어로'는 문화콘텐츠분야 창작자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자 다양한 끼를 가진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행사로, 올해 진행하는 시즌6에서는 ▲유통·마케팅 교육 및 멘토링 강화 ▲유통 플랫폼 확대를 통한 입점 기회 다양화 ▲제품 양산 지원금(상금) 제공의 후속지원 등 차별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콘랩은 슈퍼끼어로 시즌6는 사업화 단계에 따른 차별화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창업자 30팀과 예비창업자 30팀(총60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지원조건은 제품의 프로토 타입 제작이 완료되거나, 3개월 내 프로토타입 제작이 가능한 창작자로써 제품의 유통 및 마케팅 지원을 희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발된 참가자는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제품 유통·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기획전을 통해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 중 중간평가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는 ▲세텍 메가쇼 시즌2(8월/5개팀) ▲K-핸드메이드페어 (12월/10개팀) ▲캔톤페어(Canton Fair/10월/5개팀) 등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캔톤페어'는 매회 20만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국내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발판으로 주목받고 있다.
참가신청은 경기콘랩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 할 수 있으며, 공지사항 내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