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페스티벌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이 자사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일본 세가(대표이사 사장 마츠바라 켄지, 이하 세가)의 인기 게임 캐릭터 '소닉', '너클스', 실버', '쉐도우'를 등장시키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들 세가의 캐릭터들은 인기 게임 '바람돌이 소닉'(일본명 '소닉 더 헤지혹')에 등장하는 유명 캐릭터들로, 이번 콜라보를 통해 몬스터를 수집해 육성하는 포획 RPG인 '몬스터슈퍼리그'에서 활약하게 된다. 각 캐릭터는 페스티벌 기간 내 진행되는 클랜·영웅·포획·이벤트 등의 페스티벌, 던전 그리고 스타몬 합성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또 4:33은 이번 소닉 콜라보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합친 콜라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우선 '소닉 더 헤지혹' 원작 등장 아이템인 '링'을 모아 게임 내 보상으로 교환하는 '소닉 선물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링'은 몬스터슈퍼리그 게임 내 모험 지역에서 획득 가능하고 이용자들은 모은 개수에 따라 전용 캐릭터인 '테일즈', 에너지·골드 등 재화 그리고 전설 비밀의 알·영웅 비밀의 알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임무 수행 이벤트 '도전! 소닉 미션즈'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전투 500회 승리·진화 3회· 골드 던전 10회 도전 등 임무를 완료하면 골드·링과 함께 상급 빛어둠의 알·윙키의 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소닉, 너클즈와 떠나는 모험'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일일 에너지 사용과 전체 유저 에너지 사용 누적에 따라 골드·행운석·클로버 등 게임 재화와 상급 빛어둠의 알·홀리윙키·전설 황금알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기타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몬스터슈퍼리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