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의 제왕'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로 본격 시동
넥슨(대표 이정헌)은 금일(4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GLORY(글로리)'의 2차 콘텐츠 'Borderless(보더리스)'를 추가했다.
먼저 '글로리온'의 신규 랭크 '서전트'를 공개했다. '메이플 월드'에 새롭게 등장한 위협에 맞서고자 창설된 특수팀 '글로리온'에 가입해 '서전트' 랭크까지 승급한 유저에게는 강력한 힘을 부여하는 '글로리온 포스 스킬'과 특별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또 '글로리온'을 위한 특별 상점 '연합 보급소'를 선보였다. 해당 상점에서는 '글로리온' 랭크에 따라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 '영원한 환생의 불꽃'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반 임무: 차원의 틈', '도전 임무: 마법골렘 수련장' 등 '글로리온'의 여러 임무를 수행하면 랭크 승급과 '연합 보급소'에서 활용 가능한 '글로리움'을 모을 수 있다.
이 밖에도 220~234레벨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를 25% 하향 조정하고 '링크 스킬'의 일일 전수 횟수를 2회로 상향했다. 또 모험사 직업군의 '링크 스킬'과 신규 공용 5차 스킬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6월부터 진행된 '글로리온'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7월 17일까지 보상 아이템 '마네킹'을 선물한다. 지난 여름 '테네브리스 원정대'였던 유저에게는 '글로리 머니 박스'와 '글로리움(1,000개)'을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한 '버닝 월드:콰트로'를 8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월드 내 최대 4개의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129레벨까지 육성시키는 동안 1+2 레벨업 효과와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버닝 스킬'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