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7/5 로스트아크, 일본 퍼블리싱 계약 등
- 스마일게이트 RPG - 게임온 로스트아크 일본 퍼블리싱 계약 조인식 진행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와 ㈜게임온(대표 이상엽)이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위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5일(금) 밝혔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로스트아크는 게임온을 통해 일본에 서비스되며 서비스 일정 등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판교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와 금강선 본부장,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이정준 부사장, 게임온 이상엽 대표 등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사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약속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일본에 로스트아크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일본 서비스에 탁월한 노하우를 보유한 게임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온 이상엽 대표도 "한국에서 온라인게임 팬들에게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 로스트아크를 게임온이 일본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앞으로 일본 게임 팬 여러분에게 퀄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라며 이번 계약 체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게임온은 일본의 온라인 게임 전문 퍼블리셔로, 다수의 한국 게임을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어 로스트아크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로스트아크는 러시아에 이어 일본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으며 이후 글로벌 사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서비스 5주년 임박… 대형 업데이트 사전 예약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이 서비스 5주년에 임박한 가운데, 대형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게임은 오는 15일,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맞는다. 게임빌은 이에 맞춰 대형 '홍령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인데, 사전 예약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만 해도 1만 캐럿과 70레벨로 즉시 상승되는 경험치 물약을 제공하며, 업데이트 출석부를 통해 7번 접속하면 진.초월 펫 '릴리스'를 제작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템을 대방출하는 상점 업데이트와 '5주년&홍령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성장을 지원한다.
축하 메시지 댓글에 대한 추첨 이벤트를 통해 게임 관련 피규어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출석 미션, 아바타 특별 할인, 폭풍 성장 레벨업, 여름휴가 맞이 주간미션, 5555라피스를 증정하는 라인 공식 친구 이벤트 등 충실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풍성한 5주년 분위기를 마련하고 있다.
- G9, 닌텐도 스위치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예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7월 5일부터 닌텐도 스위치 게임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한정판'을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 G9가 최초로 단독 예약 판매하는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은 닌텐도 스위치로 처음 출시되는 SRPG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첫 타이틀이다. 정식 발매 일자는 7월 26일(금)이다. RPG 게임의 즐거움과 전략을 세워 전투하는 시뮬레이션의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출시 소식이 들려온 이후 팬들의 기대를 모은 제품이다.
G9에서는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일반판과 한정판 등 총 2가지 구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게임 타이틀로만 구성된 일반판의 경우 6만48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한정판인 '포드라 컬렉션'은 10만4800원에 선보인다. 일본 사양의 호화판으로 구성된 '포드라 컬렉션'은 게임(소프트웨어), 사운드셀렉션(OST), 아트북, 카드 케이스 스틸북 등 4종 패키지로 선보인다.
7월 5일부터 24일까지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식 출시일 하루 전인 7월 25일에 출고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G9 홈페이지에서 '닌텐도스위치'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G9 영업실 김아연 팀장은 "출시 전부터 팬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닌텐도 게임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을 G9고객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 며 "게임기 판매가 급증하는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최고의 콘텐츠를 최적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가문전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 '가문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가문전'은 서버의 구분 없이 두 가문의 15인 이상이 대결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로, 매주 공격 및 방어 전투의 총 2회 대전을 통해 한 달간 시즌 최강 세력을 가르게 된다.
가문의 당주는 최대 5개의 파티를 구성하여 파티별로 무사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각 전장마다 동시 진행되는 대결에서 맵 내의 '중립 목표지점'을 점령,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승패를 결정짓는다.
특히, 방어 전투의 시간과 규모 뿐만 아니라 공격 전투의 상대를 직접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보다 강력한 가문과 경쟁할수록 시즌 랭킹 기준인 트로피를 더 많이 차지하게 된다.
'가문전'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던전을 클리어하여 얻은 글자 카드를 선물로 교환 가능한 글자 수집 이벤트가 17일까지 실시되며, 'Lv55 신화 장비 달마' 등의 확정 선물 외에도 '시바견 탈 것'이 랜덤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타락 보살 클리어 이벤트를 통해 9일까지 '타락보살의 탑'에서 '타락보살'을 1회라도 처치할 경우 '타락 사리 5개'를 얻을 수 있으며, 16일까지 게임 내 고양이 NPC를 찾아 캡쳐 후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귀속 구옥 500개'를 획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