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7/19 에픽스토어, '림보' 무료 배포 실시 등

- 에픽게임즈 스토어,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65% 파격 할인 림보' 무료 배포 시작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를 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Tom Clancy's Ghost Recon Wildlands)'의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림보'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림보 이미지
림보 이미지

7월 19일부터 22일 밤(한국 시각)까지 기존 55,000원 가격에서 65% 할인된 19,250원에 판매되는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는 '고스트리콘' 시리즈 6번째 작품으로, 오픈 월드 밀리터리 슈팅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와 온라인 4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멕시코에서 거점을 옮긴 산타 블랑카 카르텔에 의해 세계 최대의 코카인 생산지가 된 볼리비아가 이 게임의 배경이다. 플레이어는 고스트가 돼 모든 수단을 동원해 카르텔을 무너뜨려야 한다. 액션 어드벤처 오픈 월드를 채택, 60가지가 넘는 다양한 탈것을 이용해 볼리비아의 광활한 하늘과 땅, 바다를 탐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무료 게임으로 제공되는 '림보(Limbo)'는 덴마크의 개발사 플레이데드의 클래식 인디 어드벤처 게임으로, 누이의 생사를 확인하기 위해 림보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는 소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공식 한글 지원을 제공한다.

고스트리콘
고스트리콘

2010년 출시된 '림보'는 게임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8점을 받는 등 극찬을 받았으며, 2010년 올해의 게임 수상, IGN, 게임스팟 등 다수의 게임 매체에서 선정하는 2010년 최고의 게임에 선정됐으며, 인디게임페스티벌 수상 등 각종 게임 관련 시상식에서 수상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광활한 오픈 월드에서 아름다운 경치와 다채로운 문화를 배경으로 다양한 미션과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를 파격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누리시길 바란다.”라며,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림보'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시라.”고 말했다.

천애명월도 논검대회
천애명월도 논검대회

-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2019 한중 논검대회 선수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2019 한중 논검대회' 선수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천애명월도'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마련된 이번 한중 대회는 오는 8월 18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총 3천 만원 상금 규모로 290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넥슨은 7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국 대표 선수를 모집, 29일에 게임 내 '논검' 순위와 내부 심사를 토대로 상위 30~50명의 후보를 정하고,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유저 투표를 통해 최종 16명 선수를 선발한다.

대회 당일에는 본 경기 전 예선전을 통해 8명의 한국 대표 선발전 진출자를 가리고, '2019 한중 논검대회'에서 1부 '한국대표 선발전', 2부 '한국VS중국' 경기를 실시한다.

이번 '2019 한중 논검대회'는 넥슨 유튜브 채널과 중국 'douyu'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7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인게임 '1vs1 논검대회' 시즌5가 열린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64강부터 결승까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순차 진행되며, 대회 결과 및 경기 승리 횟수에 따라 '거래은량', '귀속전표' 등 보상을 지급한다. 64강부터는 승부예측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참여 유저에게 한정적 재화 '탕검폐'를 제공한다.

메이플m 업데이트
메이플m 업데이트

- '메이플스토리M'에 '데몬슬레이어' 출시 및 '메이플스토리' 연동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데몬슬레이어'를 추가하고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연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날개를 지닌 혼혈 마족 '데몬슬레이어'는 한손 둔기가 주무기인 전사 캐릭터다. 검은 마법사 군단장 출신으로 몬스터를 공격해 흡수할 수 있는 '데몬포스'를 소모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연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8일까지 '데몬슬레이어' 캐릭터를 육성하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1만 메이플포인트 상품권', '데몬의 추억 의자' 등 풍성한 보상을 연동된 '메이플스토리' 계정으로 선물한다.

넥슨은 8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자동전투충전권' 등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데몬슬레이어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또 8월 15일까지 '데몬슬레이어'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한계돌파 데미지스킨', '복수의 화신' 등 보상을 제공하고,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100레벨까지의 성장 구간에서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원정대 '군단장'과 '군단장'의 보스 몬스터 '반 레온'을 추가했다. 기존 원정대와 다르게 혼자서도 참가 가능하며, 이곳에서 '반 레온'을 처치하면 '이피아의 반지'와 '반 레온의 소울'을 얻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