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트라하,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등
- '트라하' 출시 100일 기념 영웅 등급 장신구 5종 선물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26일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는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영웅 등급의 장신구 5종을 선물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슨은 7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신규·복귀 이용자에게 영웅 등급의 장신구 5종(목걸이·반지·귀걸이·팔찌·허리띠)이 담긴 상자를 포함해 전투 보너스 경험치 물약(7일), 대용량 행동력 물약, 일반~전설 등급 소환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존 이용자에게도 장신구 5종이 담긴 상자를 지급한다.
또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 간 경쟁 콘텐츠인 '란테고스 소환 전쟁'을 추가했다. 매일 저녁 10시부터 30분간 루다크 지역에 생성되는 상대 진영의 석상을 먼저 파괴하는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승리한 진영의 이용자는 저녁 11시부터 칼데스 지역에 소환된 최상급 보스 몬스터인 '란테고스'를 공략할 수 있다.
최초 '자연' 속성을 지닌 전설 등급 '트라울'을 포함한 희귀 등급 '아이샤드', 영웅 등급 '테스' 등 신규 정령카드 3종도 도입했다. 특히 '트라울'을 장착한 후 공격에 나서면 20미터 안에 위치한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크게 높여준다.
넥슨은 8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소환수·펫 일반~전설 상자, 외형변경권 등 아이템을 주는 '7일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령카드를 뽑은 횟수에 따라 정령카드 소환상자를 지급하는 '핫 썸머! 정령소환 이벤트'를 연다.
이 밖에도 8월 21일까지 '핫 썸머! 퍼즐 이벤트'를 운영한다. 다섯 종류의 미션을 수행해 모은 황금열쇠로 퍼즐칸을 열면 바캉스 용품을 수집할 수 있다. 용품을 모두 수집해 퍼즐 조합에 성공하면 훌라 고양이 티디, 수박화채 등 이벤트 아이템을 얻는다.
지난 4월 18일 국내 양대 마켓에 공식 출시된 트라하는 무기를 교체하면 직업이 바뀌는 '인피니티 클래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규모 RvR', 미니게임 접목한 '전문기술'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한 모바일 MMORPG다.
- '카스온라인' '숨바꼭질' 모드 정식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숨바꼭질' 모드를 25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스온라인'의 유저 맵 창작 콘텐츠인 스튜디오 모드에 레트로 타운, 벨스 저택, 학교 등 '숨바꼭질' 맵 3종이 정식 테마로 지원된다. 유저는 맵 3종을 활용해 나만의 '숨바꼭질' 모드를 제작하거나 다른 유저가 만든 '숨바꼭질'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숨바꼭질'은 휴지통, 화분, 냉장고 등 게임 내 약 350여 종의 사물 중 하나로 변신해 숨어있는 사물 플레이어를 술래 플레이어가 찾아내는 콘텐츠로, 긴장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상황이 자주 연출돼 FPS게임에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시즌3 스튜디오 콘테스트를 열고 8월 21일까지 '숨바꼭질' 맵 제작 경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테스트는 창의성, 추천 수 등으로 1차 후보 10개가 선정된 후 이 중 유저와 개발진 점수를 합산해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가 정해질 예정이다.
또한, 신규 모드 출시를 기념해 8월 8일까지 '숨바꼭질' 맵 3종을 즐기면 '매그넘 런처',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등 무제한 무기와 '넥슨캐시' 100만 원 등의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응모권은 '숨바꼭질' 모드 플레이 시 1개가 지급되며, PC방에서는 1개가 추가 제공된다.
이 밖에 좀비 모드와 '숨바꼭질' 모드를 각각 15분 이상 플레이하면 'Top.50 이벤트 해독기' 5개를 지급하며, 유저 도움말 3차 업데이트로 대다수 아이템의 기능, 획득 방법 등을 도감처럼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모험지역 및 캐릭터 3종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모험지역 및 캐릭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시즌2 에피소드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위그드라실' 지역을 선보였다. 창세의 원소를 차지하려는 마족과 이를 막아서려는 '레아' 그와 대립하는 '진'의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또, 신규 고대급 영웅 '실라'와 전설급 '스티힐레', '아도라'를 추가했다. 생명을 관장하는 빛의 신족이자 세계수 위그드라실의 관리자인 '실라'는 지원형 캐릭터로 빛을 활용한 스킬로 아군을 지원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반면 인공지능 로봇 '스티힐레'는 전류로 적을 감전시켜 피해를 입히고, 용맹한 전사 '아도라'는 '바람'을 이용해 자신과 적의 공격속도를 조정한다.
- '세븐나이츠', 신규 스페셜 영웅 '스쿨드'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스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영웅 스쿨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영웅으로 예언자 컨셉을 살린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킬들을 통해 적들을 방해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세븐나이츠는 플레이어 스킬도 전면 개방한다. 기존에는 플레이어 레벨을 달성하거나 루비를 사용해야만 사용이 가능했던 플레이어 스킬을 제한없이 모든 이용자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쿨드 출시 기념 업적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업적들을 완료하고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3개와 신화각성 아스드 광석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스쿨드를 각성과 강화 등을 통해 성장시켜 다양한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대 무기/장비를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장비 초월 시스템'을 도입하고, 특정 기간동안 '강림의 제단'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보스 캐릭터를 전설 등급 영웅 '미리암'으로 변경했다.
이 외에도, 영문 음성을 업데이트해 유저가 한국어와 영어 중 원하는 언어로 음성을 들을 수 있게 지원하고, 채팅창과 일일미션 UI를 개편하는 등 편의성 개선 작업을 함께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