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2분기 영업이익 93억 원
웹젠(대표 김태영)이 2019년 2분기 실적을 금일(9일) 공시했다.
웹젠의 2019년 2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33억원으로 직전 분기(2019년 1분기) 대비 4.57%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93억원으로 1.55% 늘었으나, 일회성 영업외비용 증가와 환율변동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24.22% 하락한 75억원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분기(2019년 2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11.3% 줄어들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7.55%, 39.08% 감소했다.
웹젠은 신작 서비스를 재개하는 하반기부터 실적 반등을 모색할 계획이며, 내년(2020년) 자체개발과 퍼블리싱 신작 등 다수의 게임을 선보여 국내외에서 적극적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가장 먼저 출시를 앞둔 '나선영웅전'은 3분기 중 국내에 출시된다. 웹젠이 국내 시장에 내놓는 첫 수집형RPG로, 이후 출시될 다른 수집형RPG나 전략게임들보다 앞서 웹젠의 게임서비스 지역 및 장르 다각화 전략의 첫걸음을 뗀다.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웹젠의 해외협력사는 그 지역과 대상이 다변화하면서 늘고 있다. 우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뮤(MU)'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끌어올리고, 추가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태국의 대형 게임서비스사(퍼블리셔)인 '플레이파크'와 '뮤 온라인' 게임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뮤 온라인'의 서비스 초기 '게임한류' 열풍을 일으켰던 태국과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권역 내 다수의 국가에서 게임서비스를 준비한다. 대만과 일본을 비롯해 수집형 게임을 선호하는 지역에서 진행할 게임들도 출시 준비를 마치는 대로 사업일정에 맞춰 시장에 공개한다.
아울러 '웹젠 레드코어'를 비롯한 여러 개발전문 자회사들과 신작 개발 프로젝트에 주요 개발진들을 배치해 게임개발 라인업도 늘리고 있다. 또한, 국내외 우수 개발진과 개발사에 대한 투자는 물론, 개발사 인수합병(M&A)을 모색하며 개발력 확보에 따른 성장성도 높여 간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서구권과 동남아시아 진출, 글로벌 직접서비스 등 게임사업 다각화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해외시장 점유는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며, "게임시장 변화에 맞춰 위기관리에 집중하는 한편, 회사가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주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