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월 6,500원 모바일 오락실 '아케이드' 20일 론칭
애플이 오는 20일 월 6,500원으로 즐기는 게임 구독 서비스 아케이드를 론칭한다.
애플은 '아이폰 11' 등을 발표한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서 열린 9월 이벤트 자리에서 오는 20일 iOS 13과 함께 애플 아케이드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애플 아케이드는 월 6,500원으로 무한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다.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용자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및 맥에서 100개 이상의 신규 독점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 아케이드는 1개월 무료 이용권과 함께 출시된다. 리스트에 포함된 게임들은 다른 모바일 플랫폼 또는 구독 서비스에서는 접할 수 없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아케이드 게임은 모두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 개의 계정으로 가족 공유를 통해 최대 6명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론칭 이후에도 새로운 게임들을 출시하면서 아케이드의 카달로그에 포함된 게임이 100개 이상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달 더 많은 게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20일 서비스 시작 이후 30일에 iPadOS에서, 10월에는 macOS Catalina에서도 즐길 수있다.
애플 아케이드의 각 게임은 직관적이고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설득력 있는 이야기 및 독창적인 예술과 음악을 통해 플레이어의 상상력을 포착하도록 설계됐다. 세가, 게임로프트, 데볼버, 반다이남코, 유비소프트 등 기존 인기 게임 퍼블리셔도 참여했다.
Apple 월드 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필 쉴러(Phil Schiller)는 "전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게임 개발자들이 만든 선별된 100개 이상의 새로운 독점 게임들은 기존 앱스토어의 방대한 게임을 보완한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애플 아케이드 주요 게임이다.
— Gameloft의 'Ballistic Baseball'은 액션으로 가득 찬 아케이드 야구 게임으로, 실시간 대면 멀티 플레이어 경기를 통해 투수와 타자의 격렬한 전투를 포착한다.
— 'ChuChu Rocket! Universe'는 Sega가 사랑받는 ChuChus를 100 개 이상의 마음을 사로잡는 퍼즐이 있는 이상하고 멋진 행성의 우주로 발사하면서 폭발한다.
— Devolver의 'Exit the Gungeon'에서 플레이어는 점점 더 위험한 장애물과 적의 방해를 받으면서 무너지는 지옥 던전에서 탈출해야 한다.
— 종말 이후의 로드 트립 어드벤처인 Finji의 'Overland'에서는 플레이어가 위험한 생물과 싸우고 좌초된 여행자를 구출하고 살아남기 위해서 생필품을 찾는다.
— Bandai Namco의 'PAC-MAN PARTY ROYALE'은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PAC-MAN이 승리하는 4인용 배틀 모드를 갖춘 새로운 아케이드 경험을 제공한다.
— Blowfish의 'Projection: First Light'에서 플레이어는 신화적인 그림자 꼭두각시 인형 세계에 살고있는 소녀인 Greta의 모험을 따라가는데, Greta는 자기 계발의 여정을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고대 문명의 전설적인 영웅들의 도움을 받는다.
— Ubisoft의 'Rayman Mini'에서 Rayman은 개미의 크기로 줄었다! 플레이어는 곤충, 버섯 및 식물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빨리 세상을 뛰어다니거나 완벽한 점수를 얻기 위해 반복적으로 다시 시도한다.
— WayForward의 'Shantae and the Seven Sirens'에서 플레이어는 광대한 침몰 도시를 탐험하고 Half- Genie의 가장 스릴 넘치는 모험에서 7개의 사이렌과 싸워야 한다.
— Snowman의 'Skate City'는 도시 거리가 최고의 스케이터 놀이터가 되면서 멀티 터치 컨트롤로 거리 스케이트의 심장과 영혼을 살아 숨쉬게 만든다.
— RAC7의 'Sneaky Sasquatch'에서 플레이어는 새스콰치(Sasquatch)의 삶을 살며 변장을 하고 몰래 돌아다니고, 쿨러 및 피크닉 바구니를 빼돌리고, 골프를 치는 등 일상적으로 매일 새스콰치가 하는 행동을 한다.
— 레베카 슈가(Rebecca Sugar)가 공동 저술한 오리지널 카툰 네트워크(Cartoon Network) 게임인 'Steven Universe: Unleash the Light'은 플레이어가 궁극의 모바일 롤 플레잉 게임(RPG)에서 좋아하는 캐릭터와 파티에 있는 보석을 선택하고, 멋진 새로운 능력을 잠금 해제하고 대체의상을 장착한다.
— Rogue Games의 'Super Impossible Road'는 미래적인 고속 레이싱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아름다운 은하계 배경에서 뒤틀고 뒤틀리는 코스에서 U자형 커브를 마스터한다.
— Bossa의 'The Bradwell Conspiracy'는 유머 포인트가 있는 아름답게 양식화된 음모 모험 스릴러이다.
— Noodlecake의 'The Enchanted World'에서 플레이어는 어린 요정을 도와 어둠의 세력에 의해 찢어진 마법의 세계의 조각을 다시 맞춘다.
— "Bravely Default"와 "Octopath Traveler" 제작자의 새로운 RPG인 Square Enix의 "Various Daylife". Imperial Era의 211년에 플레이어는 새로 발견된 대륙을 탐험하면서 Erebia의 도시에서 최대한 충실한 삶을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