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와 낚시 가자! 한빛, 도시어부M 정식 출시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퍼플오션(대표 이동만)이 개발한 모바일 낚시 게임 도시어부M을 금일(1일) 오후 2시에 정식 출시한다.

도시어부M은 개그 대부 이경규의 대표 예능으로 떠오른 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 IP를 활용한 모바일 낚시 게임이다. 개발을 맡은 퍼플오션은 과거 T3엔터테인먼트에 그랑메르를 개발한 이동만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피싱훅 등 낚시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도시어부M은 지금까지 출시된 낚시게임들의 한계였던 '마니아들을 위한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어 낚시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구현했다. 정통 낚시의 손맛은 가져가되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연예인들을 인게임 캐릭터로 출연시켜 예능감을 극대화했다. 캐릭터들은 고유의 능력치와 스킬을 보유한 '서포터'로서 이용자들의 낚시를 돕는다.

연예인 캐릭터들과 함께 방송에 나온 출조지에서 대표 어종을 잡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방송모드' 외에도 플레이어 간 실시간 대결모드, 협동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낚시를 위해 장비와 미끼를 세팅하는 복잡한 수고를 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간단히 버튼 하나만을 조작해 낚싯대를 던지고 릴을 감아 물고기를 낚아올릴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110여종의 물고기와 출조지 50여곳 등 방송 36회까지 분량이 구현됐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출조지와 어종을 확대해 방송 진도와 보조를 맞춘다. 방송과 게임에서 동시에 같은 출조지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원작의 주요 콘텐츠인 '요리와 먹방'을 게임 내에 구현한 '요리' 시스템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한빛소프트는 정식 론칭 프로모션으로 게임 내 이용자 레벨 35를 달성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 실제 물고기 회 등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3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헤당 이벤트는 수산물 배송 O2O 업체인 '회이팅'과 제휴해 실시하는 것으로, 회이팅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등록하고 가격에 맞는 원하는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정식 오픈 후 10월31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게임 내 장비아이템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골드' 30만개와 '진주' 300개, 행동력 보충 아이템인 '사이다' 60개, 최고급 재화인 '흑진주' 10개를 지급한다.

공식 카페 가입자수 8000명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일반 장비상자 10회권도 지급한다.카페 가입자수가 1만명을 넘을 경우 고급 장비상자 1회권을, 2만명을 넘을 경우 버프아이템 4종 패키지를 달성 시마다 각각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황금배지, 방송 자막까지 도시어부M에 녹아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온국민 낚시예능게임으로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저들의 높은 성원에 보답코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철저히 준비했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로 지속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시어부m
도시어부m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