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Xbox 엘리트 패드 2 국내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4일 Xbox 신형 컨트롤러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이하 엘리트 패드2)'를 국내 출시한다고 금일(31일) 밝혔다.
지난 6월 E3 2019 컨퍼런스 통해 공개된 엘리트 시리즈 2는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의 2세대 버전이다. 1세대 보다 강력한 성능, 커스터마이징 기능 및 내구성 강화를 위해 재설계됐다. 1세대 버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30가지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엘리트 패드2의 새로운 기능은 텐션 조절 가능한 썸스틱이다. 사용자는 썸스틱 텐션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트리거 락이 개량돼 트리거 가동 범위를 보다 짧게 조절할 수 있게 됐고 이로 인해 더욱 빠른 사격이 가능해졌다.
또한, 엘리트 패드2는 헤어 트리거 락 조정을 자동 인식함으로써 사용자가 Xbox 액세서리앱 내 설정을 별도 변경할 필요 없다. 아울러 고무 소재의 그립이 컨트롤러 상단까지 확장돼 그립감이 향상됐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엘리트 시리즈 2도 다양한 종류의 스틱 및 패들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선호하는 게임 스타일에 맞춰 스틱과 패들을 변경할 수 있다. 커스텀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저장 가능하며 프로필 전용 버튼을 이용해 손쉽게 기본 설정에서 커스텀 설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프로필 변경 시 컨트롤러 상단에 탑재된 LED 색상이 변경된다. 신규 컨트롤러는 블루투스, USB-C 등의 추가 옵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