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스타2019에서 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베이스' 소개
NHN(대표 정우진)이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9에서 차세대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베이스'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소개된 NHN 토스트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베이스'는 로그인, 인증, 지표, 통계, 결제, 아이템, 점검 및 푸시, 게임보안, 게임운영툴, 리더보드 등 다양한 기술을 지원하며, 게임사들은 Gamebase SDK만 적용하면 위에 언급된 인증, 결제, 지표, 운영툴 등 다양한 기능을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는 로드컴플릿 '크루세이더 퀘스트'나 피크네코의 '킹덤스토리' 등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NHN은 게임사들이 하반기 무료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최대 1년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게임베이스 무료 프로모션을 보면, 게임베이스만 활용할 경우에는 랭킹, 푸시, IAP가 무료 제공되어 3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토스트(Toast) 상품을 같이 활용할 경우에는 앱코드조작 및 어뷰징을 탐지하는 앱가드, 앱의 크래시 및 로그 분석, 게임 리소스 다운로드 관리 등에 각각 3개월씩 무료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NHN 측의 한 관계자는 "게임베이스에는 10여년 간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자사의 노하우가 집결되어 있다. 이제 개발사는 요금부담없이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