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을 견제하는 게임들. 이용자들에게는 최고의 복귀 타이밍

결국 리니지를 이기는 것은 리니지뿐이었다. 리니지M은 2017년 6월 출시 이후 하루도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었으나, 올해 최고 화제작인 리니지2M에게 1위 자리를 내줬다.

엔씨소프트에서 총력을 기울여 선보인 게임인 만큼 예정된 결과라고 할 수 있으나, 출시 4일만에, 그리고 리니지M이 월드 공성전이라는 막강한 이벤트로 견제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위에 오르는 것은 예상보다 더 충격적이라는 반응이다.

게다가 리니지2M에 밀렸다고는 하나, 리니지M도 2위에서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다른 게임사들은 인간계를 벗어난 적이 2명으로 늘어난 상황이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때문에, 리니지M에 이어 리니지2M까지 상대해야 하는 다른 게임사들은 “막 퍼드립니다”급의 엄청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하며 이를 견제하고 있다. 새로운 이용자들의 확보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충성 이용자들의 이탈은 최대한 막아야 하기 때문이다. 즉, 이 게임들을 즐겼다가 잠시 떠난 이들에게는 최고의 복귀 타이밍이기도 하다.

출시 하자마자 2위로 뛰어오른 뒤 치열한 상위권 다툼을 벌이면서 넥슨의 자존심을 살려주고 있는 V4는 인기 요리사업가이자 방송인인 백종원을 기용하면서 공격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백종원은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긴 하지만, 게임 쪽 광고에는 단 한번도 등장한 적이 없었기에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다.

V4 백종원 광고
V4 백종원 광고

넥슨은 V4 백종원 광고와 더불어 루나트라에 등장한 백GM1~10을 스크린샷으로 찍은 후 인증한 이용자 중 추첨(60명)을 통해 ‘화려한 동료 계약서(5개)’ 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백GM 등장 시점 전후로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쿠폰 번호’를 제공한다.

또한,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루에 한 번씩 ‘비텐고원’의 비밀 카드를 열면 지역 정보를 비롯해 ‘50만 골드’, ‘비텐고원의 보물’ 등 아이템을 지급하며, 비밀 카드를 연 누적 횟수(5, 10회)에 따라 ‘비텐고원의 비밀 상자’를 추가 획득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2월 중에 리니지2M의 강력한 무기 중 하나인 퍼플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한 PC 버전도 선보일 예정인 만큼, 그 때에 맞춰 또 강력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v4
v4

리니지2M과 배 다른 형제이자, 출시후 3년이 지난 지금까지 매출 상위권에서 건재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넷마블의 리니지2레볼루션도 그야말로 역대급이라고 할만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내 중요 재화인 레드 다이아 환급 이벤트를 진행 중인 것.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그 동안 사용한 레드다이아에 따라 최소 3천 개에서 최대 5만 개까지 지급한다.

게이머는 출석 이벤트와 레드 다이아 환급 이벤트 참여 시 획득 가능한 응모권을 통해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응모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11 Pro, LG 스타일러 등의 경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신규 서버 '실렌'을 추가하고 서버 전용 이벤트도 준비했다. '실렌'서버 이용자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로 획득할 수 있는 행운상자 열쇠를 통해 UR 등급 특성의 돌, UR 등급 초월의 돌, SR 등급 장비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22일부터 일주일 단위로 장비 레벨업, 집혼석 레벨업/승급, 장비 옵션/집혼석 옵션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에 출석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2주 동안 출석으로 플래티넘 재료 소환 상자, 빛나는 강화 주문서 랜덤 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을 준다.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레볼루션과 함께 넷마블의 든든한 기둥이 되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도 출시 1주년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린검사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험치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신규 서버 속전속결을 오픈했다.

또한, 접속만 해도 +8강 영웅 도살 장신구 풀세트를 지급하고, 출석 일수에 따라 영웅 등급 장비, 영웅급 수호령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 중이며, 1주년 기념 눈꽃 대축제 이벤트에서는 1주년 기념 눈꽃 주화를 모으면 영웅 및 전설급 수호령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보룰션
블레이드&소울 레보룰션

대작 모바일MMORPG를 얘기할 때 항상 빠지지 않는 검은사막 모바일은 신규 캐릭터 미스틱과 신규 지역 대사막을 추가하면서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심연 등급 장신구 풀세트, 심연 등급 장비 풀세트, 5세대 신규 반려동물, 월드 우두머리 파편 선물 상자 등을 지급했다.

미스틱 사전예약을 놓쳤다고 하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미스틱 출시를 기념해 신화 등급 장신구, 신화 등급 유물 상자, 토템 상자, 방어구&무기 의상 상자, 토벌 추천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또한, 12월 2주차까지 미스틱 레벨 달성 구간에 따라 최대 1500개 블랙펄과 기술 교본을 받을 수 있는 ‘미스틱 레벨 달성 이벤트’도 준비됐으며, ‘감룡의 특별 의뢰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갱신되는 의뢰를 진행하면 ‘감룡의 보물상자’를 지급하며, 보물상자를 개봉하면 심연 등급 장신구, 문양 각인서, 우두머리 장비 파편 상자, 다량의 유물 파편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도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BOOK 2.0 브렌트 왕국을 추가하면서 역대급 보상이 담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부터 10일 간 ‘수호자 망토’, ‘축복받은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상급 옵션석 상자’, ‘빨간 나비’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출석 날짜에 맞추어 지급하며, 12월 8일까지 ‘월동준비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내에서 이벤트 아이템인 ‘인형’을 모두 모은 이용자 전원에게 월동 준비 전용 ‘꾸밈옷’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