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최종 보스 등장, 확장팩으로 확 바뀌는 패스오브엑자일

배틀그라운드와 더불어 PC방에서 카카오게임즈의 든든한 기둥으로 자리잡은 핵앤슬래시 온라인 게임 패스오브엑자일이 오는 14일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를 선보이며 새롭게 변신한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새로운 5인 보스의 등장과 맵 개방 방식의 변화, 고급형 보조 젬 추가 등 기존 게임플레이와 확연히 달라지는 과감한 변화를 담았으며, 이용자가 직접 만든 보스와 전투를 즐기고, 보상을 획득하는 새로운 글로벌 리그 ‘변형’도 함께 선보인다.

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는 기존 최종 보스 엘더를 물리친 추방자들이 돌아와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새로운 스토리로 시작된다. 엔드게임 보스는 총 5인으로, 이용자들은 이들을 차례로 처치해 감시자의 돌을 획득해야 한다. 감시자의 돌은 아틀라스에 장착하면 지도 등급이 상승하고 새로운 지도가 나타난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크리스 윌슨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새롭게 등장하는 5인의 보스는 패스오브엑자일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모델로 만들어졌다. 오랜 기간 아틀라스에 갇혀 끊임없는 투쟁으로 강해진 플레이어들이 결국 정복자가 거듭나게 됐다는 컨셉이다. 이 정복자 보스들은 앞으로 선보일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연결고리가 되는 콘텐츠인 만큼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이번 확장팩에서는 아틀라스의 맵 개방 규칙이 변경된다. 모든 이용자들은 기존과 다르게 아틀라스 중앙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처음에는 총 50개의 지도만을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지도는 정복자 보스들을 물리치고 감시자의 돌을 획득해야 해제할 수 있다.

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확장팩에서 이용자들은 정복자 5인의 보스를 모두 물리치고, 최종적으로 아틀라스의 모든 지역을 업그레이드 해 모든 지도를 14~16등급으로 만들어야 한다. 물론 지도의 등급이 올라가는 만큼 정복자들의 난이도도 높아진다. 원하는 방식으로 감시자의 돌을 장착하고 자신만의 전략을 구상해 나가는 ‘패스 오브 엑자일’ 특유의 전략 플레이가 기대된다.

이번 확장팩에서 가장 큰 변화를 즐길 수 있는 직업은 활 계열이다. 활과 관련된 신규 젬 5개와 모든 활 스킬의 밸런스가 재조정됐으며, 일반 기본 활의 유형 개선 및 레벨업에 따라 활의 피해량도 증가하는 등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됐다. 여기에 함정 화살이라는 새로운 전용 스킬이 도입되고, 연발 사격 보조 젬과 화살 산개 보조 젬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새롭게 등장한 5인의 최총 보스를 처치하면 새롭게 추가된 고급형 보조젬을 일장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보조 젬은 1레벨에서도 일반 20레벨 보조 젬보다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정복자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고급형 보조 젬의 수는 총 35개다.

정복자 처치 시 보조 젬 뿐만 아니라 희귀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희귀 아이템은 4개의 새로운 능력 중 하나가 부여되어 있으며, 능력 2개를 특정 방법(사이러스의 힘)으로 융합하면 두 가지 능력이 부여된 하이브리드 아이템으로 새롭게 탄생한다. 또한 새로운 유형의 엑잘티드 오브를 사용해 이미 가지고 있는 희귀 아이템에 직접 새로운 능력을 부여할 수도 있다.

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이뿐만 아니라 점술 카드 14개와 고유 아이템 16개(아틀라스의 정복자 전용 12개, 리그 전용 4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확장팩과 시작되는 새로운 글로벌 리그의 테마는 변형이다. 이번 리그의 핵심 콘텐츠는 아틀라스를 탐험하며 획득한 보스 샘플을 조합해 나만의 보스를 만드는 것. 나만의 보스는 샘플에 부여된 능력을 전투 내내 발휘하며 이용자를 위협하기 때문에, 자신의 전투 스타일, 그리고 보상을 고려하면서 신중하게 샘플을 조합해야 한다.

이렇게 이용자가 만든 보스를 처치하면 기폭제라는 새로운 화폐를 획득할 수 있다. 기폭제는 장신구의 퀄리티를 추가하는데 사용된다. 장신구의 퀄리티는 올라갈수록 아이템에 적용된 속성 부여 또한 향상되며, 속성이 높을수록 관련 속성을 얻을 확률도 증가한다.

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그라인딩게임즈는 지난 11월에 진행된 엑자일콘에서 이번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와 패스오브엑자일2, 그리고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까지 엄청난 도전을 예고한 바 있다. 패스오브엑자일의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확장팩이 지난 6월 국내 첫 출시 때 만큼이나 열풍을 몰고 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