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 대회 성황리 개최
슈퍼셀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자사의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Clash Royale League World Finals)’ 대회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한국 시간으로 지난 8일(미국 현지시간 7일) LA에 위치한 ‘슈라인 오디토리엄 앤 엑스포 홀(Shrine Auditorium and Expo Hall)’ 경기장에서 개최한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에서 북미/남미/유럽 통합 리그에 속한 북미의 ‘Team Liquid’가 중국의 ‘W.EDGM’을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챔피언 타이틀과 우승 상금 15만 달러(한화 약 1억 7,800만원)를 차지했다.
지난 4월부터 아시아, 중국, 유럽, 남미, 북미 지역에 속한 32개 프로 팀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쳤으며 그 중 6개 팀만이 월드 파이널 진출 티켓을 획득할 수 있었다. 아시아 리그에서 ‘OGN ENTUS’와 ‘FAV Gaming’, 중국 리그에서는 ‘Nova Esports’와 ‘W.EDGM’, 그리고 북미/남미/유럽 통합 리그에서는 ‘Team Liquid’와 ‘SK Gaming’이 대표로 출전했으며 모두 각기 다른 매력으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경기장 관중석을 가득 메운 팬들에게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짜릿한 재미를 선사했다.
아시아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해 이번 월드 파이널 경기에 출전한 한국의 ‘OGN ENTUS’ 팀은 당일 첫 경기에서 챔피언 팀 ‘Team Liquid’를 만나 2:1로 패배하며 4강전 진출에 실패했다. 첫 세트인 2대2 경기에서 패배 후 ‘OGN ENTUS’의 스타 플레이어인 ‘TNT’선수가 두 번째 세트인 1대1 매치에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선전했지만 세 번째 세트 킹오브더힐(KOTH)에서 ‘Team Liquid’에게 주도권을 뺏기며 아쉬움을 삼켰다.
모든 경기는 2년 연속 대회 공식 기기 파트너로 선정된 구글플레이(Google Play)의 픽셀 디바이스를 통해 진행됐으며 슈퍼셀은 OGN과 손잡고 각 리그와 월드 파이널 경기까지 모두 제작했다. 이를 통해 2018년 이후 방송 당 평균 조회수가 2배 이상 증가해 시청률이 크게 상승하는 성과를 보였다.
클래시 로얄 e스포츠 총괄 크리스 조(Chris Cho)는 “클래시 로얄 리그는 훌륭한 팀 및 선수들, 그리고 열정적인 커뮤니티의 완벽한 조합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덕분에 게임과 팀에 열광하는 두터운 팬층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하며 “올해로 2년째인 클래시 로얄 리그는 프로 팀, 선수, 커뮤니티와 함께 더욱 안정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e스포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전할 것이며 2020년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