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의 바쁜 연말, 충성 고객을 지켜라
12월은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다소 여유를 가지고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게임사들은 여전히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 한해 동안 자사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운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내년을 위한 매력적인 업데이트 계획으로 충성 고객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
11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를 준비하며 모든 기력을 소진한 곳들이 많지만, 한해 동안 자사 게임을 열심히 즐겨운 충성 고객들만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게임사들이 12월에도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의 간판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들을 위해 올해로 13회째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처음 개최된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은 업데이트 공개 뿐만 아니아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매년 선보이고 있어, 단일 게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14일에 고양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올해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도 무려 5000명이나 되는 인원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100레벨 확장부터 신규 던전, 에픽 아이템 조합, 진 각성 여귀검사 적용 일정 공개 등 풍성한 업데이트 소식으로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올해 지스타에서 섀도우 아레나, 붉은사막, 플랜 8, 도깨비 등 파격적인 신작 발표로 주목을 받은 펄어비스는 12월에 자사의 간판인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지난 12월 7일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해 처음으로 마련된 하이델 연회를 통해 신규 캐릭터 샤이, 대사막 콘텐츠, 대양 콘텐츠, 정치 콘텐츠 등을 공개했으며, 오는 28일에는 검은사막 이용자들을 위한 칼페온 연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칼페온 연회는 검은사막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인 만큼, 더욱 특별한 업데이트 소식이 기대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로 전세계 배틀로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펍지주식회사도 오는 28일 2019 펍지 커뮤니티 어워즈 행사를 개최한다. 그동안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는 여러번 있었지만,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초청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2019 펍지 커뮤니티 어워즈에는 올 한 해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운 이들과 사전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초대된 이용자 등 약 100명이 참석하며, 2019년 한 해 배틀그라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14개 부문의 기록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상 부문은 최다 플레이, 최다 우승 같은 일반적인 기록 뿐만 아니라, 최다 아군 부활, 프라이팬 이용 최다 킬 등 재미있는 기록도 다수 포함됐다. 또한, 행사 참석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됐으며, 운영진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