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장 이벤트 전쟁의 승자 ‘피파온라인4’, 그 원동력은?

피파온라인4의 기세가 추운 겨울을 녹이고 있다. 2019년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대규모 이벤트가 일제히 진행된 연말, 연시 이벤트 격돌에서 피파온라인4는 게이머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PC방 집계사이트에서 피파온라인4는 12월 한달 동안 사용량이 21.29% 증가했고, 이에 힘입어 오랜 시간 LOL과 함께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던 배틀그라운드를 밀어내고 2위 자리에 올라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피파온라인4 겨울 방학 이벤트
피파온라인4 겨울 방학 이벤트

이러한 상승세의 원인 중 하나는 게이머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이벤트다. 넥슨은 11월 28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 접속 및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눈송이’와 ‘일일 미션 상자’를 제공하는 눈사람 프로젝트, 접속한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로 선수팩을 최대 2개까지 제공하는 ‘선수팩 DIY’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했다.

피온4 드록바 업데이트
피온4 드록바 업데이트

이 이벤트는 12월 업데이트에 포함되었던 3rd NGP와 지단, 드록바 등 신규 ICON을 획득할 수 있는 선수팩 보상을 얻을 수 있었고, 게임 업데이트로 상승세를 타고있던 게임의 분위기를 크게 돋우는 역할을 했다.

특히, 피파온라인4의 유저 성향마다 집중할 수 있는 이벤트가 존재한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모든 이벤트는 기본적인 매치 플레이와 접속 시간이 보상으로 지급되어 유저는 게임을 즐기기만 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가진 카드 수준에 따라 기존, 라이트 & 코어 유저가 각자의 상황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나눠진 부분이 주요했다.

이와 함께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해 하루만 접속해도 ‘선수팩 집중형 패키지’ 또는 ‘BP 집중형 패키지’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는 것은 물론, 15일 출석을 달성하면 ‘리버풀’, ‘첼시’, ‘맨체스터 시티’, ‘파리 생제르망’, ‘레알 마드리드’ 구단 중 하나를 택해 BEST 11스쿼드 전체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정착지원’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의 발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한편, 넥슨은 새해와 함께 깜짝 공개된 20 TOTY 영상에 "20 TOTY명단을 모두 확정하여 유저 여러분들께 선보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TOTY는 'Team of the Year'의 줄임말로, 한해 동안 각 포지션에서 가장 두각을 드러낸 특별 선수 카드를 말한다.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4

넥슨의 한 관계자는"연말 연시 피파온라인 4 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구단주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라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이벤트에 대한 유저분들의 의견을 듣고 있는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 다가오는 설날 이벤트와 함께 여러 가지 컨셉의 재미있는 이벤트들을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