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 PC방 순위] 확장팩 힘 받은 '몬헌: 월드' 순위 급상승
1월 3주 PC방 순위서 가장 두드러진 게임은 대규모 확장팩으로 마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은 캡콤의 '몬스터헌터: 아이스본'(이하 '몬헌: 아이스본')이었다.
지난 10일 PC 버전으로 등장한 '몬헌: 아이스본'은 웅대한 자연 속에서 거대한 몬스터와 싸우는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의 확장 콘텐츠로, 콘솔 버전은 지난해 9월 발매됐으며, PC 버전은 2020년 1월 정식 발매됐다.
새로운 확장팩의 등장으로 '몬헌: 아이스본'은 몬헌의 인기에 다시 불을 지폈으며, 사용량 역시 전주대비 52.62% 대폭 상승하였고, 순위 역시 8단계 수직 상승하며 8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더욱이 설 연휴와 함께 시작되는 PC방 시즌에서 '몬헌: 아이스본'이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모습이 주목되는 상황이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1월 3주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1위~10위권을 살펴보면 부동의 1위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주대비 사용시간 증감률이 8.29% 증가하였다. 지난 주 3위에 랭크된 ‘피파온라인4’는 전 주대비 -9.72% 감소하였으나 순위의 변화는 없었다.
반대로 지난 주 ‘주간 HOT 게임’에 선정된 ‘던전앤파이터’는 전주에 이어 사용시간이 28.76% 증가하였다. 이어 ‘카트라이더‘ 또한 10.12% 증가하여 1단계 상승한 9위에 랭크되었다. 반대로 ‘디아블로3’는 순위권 게임 중 가장 큰 감소폭을 보이며 3단계 하락한 19위에서 한 주를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