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필드 PvP '암흑출몰' 최초 공개
20일 구글플레이 유튜브 '게임맛집 신메뉴 나와라'를 통해 넷마블의 상반기 기대작 'A3: 스틸얼라이브'의 대규모 필드 PvP 콘텐츠 '암흑출몰'이 최초 공개됐다.
'암흑출몰'은 그간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의 핵심 콘텐츠로 알려온 콘텐츠다. 그에 비해 공개된 내용이 적어 많은 게이머의 궁금증을 자아내 왔다. 이번 영상을 통해서는 개발사 이데아 게임즈 임직원 및 홍광민 PD가 직접 등장해 게임을 알려 더욱 눈길을 끈다.
'A3: 스틸얼라이브'의 '암흑출몰'은 전 서버에서 동 시간대 진행되는 필드 중심의 100vs100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암흑출물'에서 개인의 명예와 팀의 승리를 위해 물고 물리는 긴박감 넘치는 전투와 무궁무진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암흑출몰'에서는 게임의 또 다른 특징인 '배틀로얄'과 달리 캐릭터의 성장이 전투에 온전히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간 전투 포인트를 뺏고 뺏기는 시스템을 통해 치열한 순위 변동과 역전의 드라마틱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배틀로얄과는 다른 생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암흑출몰' 랭킹에 따라 '소울링커'를 소환할 수 있는 '소울스타'를 획득할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 핵심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한편,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 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게임은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다. 전략과 컨트롤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의 '30인 배틀로얄', 동시간 전체 서버의 이용자와 PvP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 등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