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 프로야구 비상, 프로야구 게임은 이상'無'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에 한국프로야구에 비상이 걸렸다. 시범경기는 전 경기 취소됐다. 오는 3월 28일 정규시즌 개막도 상황에 따라 연기도 될 수 있는 분위기다. 게다가 올해는 도쿄 올림픽으로 인해 올림픽 브레이크까지 예정돼 있어 일정도 빡빡하다.
시범경기와 함께 야구의 열기를 끌어 들어야 할 프로야구 게임사들 입장에서도 난처한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프로야구 기반 게임들은 올해 시즌에 선보이려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와 업데이트로 돌아와 게이머들을 만나고 있다. 봄을 알리는 듯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도 모습을 보이며 프로야구 게임에는 이상이 없음을 신고하고 있다.
먼저 '바람의 부자(父子)' 이종범, 이정후를 모델로 내세운 국내 인기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가 활약하고 있다. 2020년 시즌을 맞아 게임 내 메인 타이틀과 앱 아이콘을 신규 시즌에 맞춰 새롭게 적용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며 본격적인 2020년 시즌에 준비에 돌입했다.
게임을 실행하면 가장 처음 노출되는 타이틀 화면에서 이번 시즌 공식모델로 선정된 '바람의 부자' 이종범, 이정후 선수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게이머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게임 콘텐츠 '가이드 미션'이 시즌 2를 맞이하며 새롭게 개편됐다.
외에도 더욱 다양한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신규 가이드 미션이 추가되었으며, 미션 달성을 통해 '정민철 레전드 카드' 및 평소 원하던 선수카드를 선택해 회득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마련됐다. 여기에 기존 게이머는 물론 신규 및 복귀 게이머를 위한 출석 보상도 대폭 개편돼 모든 이용자는 더 풍성한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3월 중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2020 KBO리그 각 구단 별 최신 정보 및 선수 데이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아울러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의 신규 시즌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하고 있다. '컴프매 LIVE 2020'은 KBO를 기반으로 한 국내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이번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맞춰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국가대표를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새 시즌 공식 홍보모델 공개 등 다양한 소식과 함께 게이머를 맞이한다.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의 강자인 '이사만루3'도 지난 2월 시범경기 론칭에 돌입했고, 서비스가 한창이다. 공게임즈는 지난달 13일 '이사만루3'를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빠른 론칭을 통해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해 더 좋은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게임즈가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선택을 취한 것으로 분석된다. 게임의 사전예약에는 3주간 약 75만 명의 등록 성과를 거두면서 팬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이사만루3'는 한층 발전한 GBME(공게임즈 베이스볼 메커니즘 엔진) 3.0 엔진을 더했다. 자동차로 치면 새로운 엔진을 얹힌 겪으로 비패턴 플레이를 추구해온 '이사만루' 만의 게임성이 한층 강화됐다.
여기에 최신 시설을 자랑하는 모션 캡처 센터를 통해 더욱더 생생한 환경을 구성했다. 당연히 콘텐츠적인 측면도 대폭 강화했다. 퀵매치 도입이 눈길을 끈다. 게이머는 자신의 덱을 마련하지 않고도 퀵매치 기능을 더해 새로운 재미로 게이머를 유혹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도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의 2020년 프로야구 시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프로야구 H2'를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5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구단 운영 지원 패키지 구성품'을 선물로 받는다. 해당 선물을 사용하면 게임 내 재화(10,000,000 PT), 훈련 포인트(20,000 TP), 잠재력 포인트(1,000 AP), 훈련 리셋권(2,000개)을 획득한다. 또한, 오는 4월 14일 보상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2월 2차 업데이트까지 출시된 레전드 등급 선수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는 '레전드 Only WISH팩'과'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RED~EX)'을 얻는다.
아울러 정새미나 아나운서가 프로야구 H2 게임 속에서 '매니저'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와 '프로야구 H2 운영 TV' 유튜브 채널에서 정새미나 아나운서의 인터뷰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야구게임들도 다양한 이벤트로 게이머를 맞이하고 있다. 넷마블은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서 오는 3월 25일까지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스프링캠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출석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15일 연속으로 출석 할 시 '성장된 스태프 선택권', '엘리트 카드', '캐쉬 치어리더 카드', '엘리트 트레이드권' 등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만으로도 '7단계 완벽 유망주'를 보상 받는 '플레이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기간 내 10경기만 플레이 해도 게임에서 이벤트로는 최초 증정하는 '7단계 완벽 유망주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50경기 완료 시 '특별재훈련권 5장', '특훈확률상승권 3장', '특훈잠재력고정권 3장', '구종재훈련권 5장' 등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는 와이즈캣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가 '서포터즈 PASS'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슬러거 홈페이지에서 '프리미엄 서포터즈 패스'를 구입 시 전용 보상을 추가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먼저, 게임 접속하기, 1경기 진행하기, 추가 경기 진행하기 등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응원 포인트가 주어지고, 이를 사용하여 '수석코치의 격려', '지정석 티켓'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응원 포인트가 누적되면 '월드구질 랜덤박스'를 포함한 '빅토리 박스', '럭키 박스'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월드구질 랜덤박스'는 게임 내 최고 등급인 해외파 투수를 분해해야 획득할 수 있는 최고급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서포터즈 패스를 구매한 이용자의 누적 수에 따라 신규 제작 된 '서포터즈 전용 언더웨어'와 '레전드 드래프트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게임 진행 중 관중석에 있는 슬러거 운영자 캐릭터를 찾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포터즈 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일일 미션 수행과 운영자 찾기 이벤트 진행 시 별도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