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 발간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우수한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하는 한편, 이를 토대로 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
지난 해에 진행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에는 '원천 스토리' 및 '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에서 총 350여편이 응모됐으며,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및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5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컴투스는 이들 수상한 아마추어 작가들을 응원하고 공모전 진행을 기념하기 위해 수상작품집을 발간해 오고 있으며, 올해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은 대상작 및 최우수상∙우수상작으로 나눠 총 2권 1세트 형태로 출간됐다.
특히 이번에는 지난 1월,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수상자들이 직접 자신의 원고 교정과 편집 등에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작품집 발간과 인턴십 프로그램 외에도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콜라보 작업도 진행했다. 컴투스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작화 스타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라펫' 작가와 함께 각각의 작품들을 대표하는 일러스트 삽화들을 작품집 내에 게재했다."고 귀띔했다.
한편, 이 작품집은 비매품이며, 내∙외부 관계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