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조이 2020 열리나? 미디어 협력 요청 중

차이나조이 2020이 계획대로 열릴까? 24일 차이나조이 2020 주최 측이 해외 미디어에 대한 미디어 파트너 협력 요청을 진행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차이나조이를 주최하는 하웰엑스포(howellexpo)는 우리나라와 일본 등 해외 매체에 미디어 파트너 요청을 진행하고 있다. 차이나조이는 중국을 대표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전시회로 매년 여름 상하이 뉴 인터내셔설 엑스포 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에서 진행된다.

올해 차이나조이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세계 곳곳에서 극성인 가운데 차이나조이가 제대로 열릴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코로나19로 E3 2020 취소, 현재로서는 불투명한 게임스컴 등 국제 게임쇼와 관련한 이슈가 연일 발생했기 때문이다.

물론 긍정적인 시선도 있다. 차이나조이가 진행되는 7월 말에서 8월쯤이면 코로나19 상황도 지금 더 나아질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중국 내 코로나19 사태가 중국 내 상황이 점점 나아지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지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세계적인 게임쇼가 코로나19로 취소 또는 연기된 가운데 차이나조이가 보여주는 움직임은 코로나19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대목이며, 중국의 국내 업체 참여는 기정사실화고 해외 업체 참여가 키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나조이2020
차이나조이202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