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쇼크 전통 깨졌다" PS5의 새로운 컨트롤러 '듀얼센스' 공개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의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의 새로운 컨트롤러 DualSense(이하 '듀얼센스')가 공개됐다.

듀얼센스 이미지
듀얼센스 이미지

PS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듀얼센스'는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의 고유 디자인이었던 듀얼쇼크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듀얼센스'는 좌측 4방향 방향키와 우측 4개의 버튼 형태는 그대로 유지하고, 핸드 트리거의 각도를 변경해 듀얼쇼크보다 완만한 곡선을 보여주며, 손에 쥐는 그립 부분의 두께가 더 두꺼워졌다.

듀얼센스 이미지
듀얼센스 이미지

아울러 L2 및 R2 버튼에서 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어뎁티브 트리거’ 기능을 도입해 복잡한 동작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게임 내 미세한 동작까지 손으로 느낄 수 있는 '햅틱 피드백'을 적용시켜 듀얼쇼크의 단점을 보완했다.

이와 함께 내장 스피커는 물론, 내장 마이크가 추가되어 있어 게이머가 헤드셋없이 친구와 쉽게 채팅 할 수 있으며, '공유'(Share) 버튼이 사라진 대신 '만들기'(Create) 버튼이 도입되어 게임 플레이 공유는 물론, 다양한 창작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SIE 측의 설명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