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새 시대 개막..'악마사냥꾼'과 황폐한 아웃랜드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에 최신 확장팩 황폐한 아웃랜드 출시와 함께 새로운 정규력 불사조의 해(Year of the Phoenix)가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어둠의 문 너머 전쟁으로 유린당한 잔혹한 땅으로 향하는 모험에 게이머를 초대하는 황폐한 아웃랜드는, 산산이 부서진 아웃랜드 세계 특유의 사악한 괴물과 음침한 개성을 지닌 존재들, 그리고 지옥 마력이 주입된 주문과 유물이 등장하는 135장의 새로운 카드로 하스스톤을 뒤흔든다.
황폐한 아웃랜드와 함께, 하스스톤 출시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직업 악마사냥꾼(Demon Hunter)도 하스스톤에 발을 내딛는다.
혼돈의 지옥 에너지로 물들어 영혼 마법의 무시무시한 능력을 구사할 수 있는 악마사냥꾼의 독특한 플레이 방식은 영웅의 직접 공격과 강력한 악마 하수인들에 힘입어 억제되지 않은 공격성을 한층 선명하게 드러낸다.
총 4부로 구성된 무료 악마사냥꾼 프롤로그 1인 임무를 완료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악마사냥꾼 직업과 이에 상응하는 일리단 스톰레이지(Illidan Stormrage) 영웅, 그리고 이 직업에 특화된 30장의 카드를 무료로 받게 된다.
다음은 '불사조의 해'에 적용된 변화들에 대한 정리다.
• 등급전 모드 개편: 새로운 정규력 시작과 함께 재작업된 대전 상대 찾기와 의미 있는 보상으로 가득한 재미있는 진척도 시스템을 비롯, 등급전 플레이 경험이 개선된다.
•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 경험: 신규 플레이어 등급을 완료하는 신규 게이머와 지난 4개월간 하스스톤을 떠났다가 돌아온 복귀 게이머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직업의 경쟁력 있는 덱 하나가 무료로 제공된다.
• 개선된 카드 팩 경험: 많은 게이머들이 좋아한 ‘전설 카드 중복 방지’ 규칙이 모든 카드 희귀도로 확대 적용된다. 플레이어가 세트의 해당 희귀도의 모든 카드를 두 장씩 획득할 때까지 어떤 일반, 희귀, 특급 카드라도 두 장을 초과해 중복으로 주어지지 않는다.
• 무료 1인 모험: 확장팩 주기의 후반부에서는 모든 게이머가 아웃랜드의 부서진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무료 1인 모험 세트를 받게 된다. 상징적인 일리단 스톰레이지 그리고 그의 핵심 정예 악마사냥꾼과 함께 공포스러운 녹슨 군단(Rusted Legion)과의 전투에 참여하라.
• 사제 직업 개편: 직업 정체성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사제 직업이 크게 변경된다. 사제 직업 카드 6장이 명예의 전당(Hall of Fame)으로 자리를 옮기고, 대신 완전히 새로운 카드들이 그 자리에 채워진다.
• 전장 업데이트: 플레이 가능한 영웅 리스트에 일리단이 합류하는 것을 시작으로 하스스톤: 전장(Hearthstone: Battlegrounds) 역시 불사조의 해에 진화를 계속한다.
한편, 하스스톤에 로그인하는 게이머는 연속 퀘스트를 완료하고 황폐한 아웃랜드 3개, 용의 강림(Descent of Dragons™) 1개, 울둠의 구원자(Saviors of Uldum™) 1개, 어둠의 반격(Rise of Shadows™) 1개 등 총 6개의 카드 팩을 획득할 수 있다.
연속 퀘스트 중 첫 퀘스트는 오늘부터, 두 번째와 세 번째 퀘스트는 4월 9일 및 10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늘부터 6월 29일까지 하스스톤에 로그인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전설 하수인 캘타스 선스트라이더(Kael’thas Sunstrider)를 무료로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