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아이즈원, '슈퍼스타 아이즈원'
포노스는 오는 22일 달콤소프트와 협력해 모바일게임 'SUPERSTAR IZ*ONE(슈퍼스타 아이즈원)'을 안드로이드와 iOS 출시 예정이다. 이 게임은 한일 합작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의 공식 모바일 리듬 게임이다.
인기 K팝 아티스트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리듬게임인 슈퍼스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아이즈원의 노래를 게임 플레이로 만날 수 있으며, 게임 진행 중 재생되는 라이브 영상을 통해 더욱 생생한 리듬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아이즈원 멤버들의 사진과 생년월일 등 자세한 정보가 담긴 카드를 수집하고 강화하는 재미도 갖췄다. 여기에 자신의 기록을 높여가면서 다른 이용자와 점수 경쟁은 물론 랭킹 경쟁을 즐길 수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멤버를 게임을 통해 많이 알리는 것도 재미 요소 중 하나다.
22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슈퍼스타 아이즈원'은 어떤 콘텐츠를 통해 재미를 주는 게임일지 미리 살펴보자.
'슈퍼스타 아이즈원'에서는 다양한 등급과 사진으로 나뉜 아이즈원 멤버들의 카드를 모을 수 있다. 아이즈원 멤버 카드는 게임 플레이 시 추가 득점이나 실수를 보정하는 역할로 고득점에 기여하는 중요한 시스템이다. 카드는 업그레이드를 통한 강화가 가능하다.
또한, 카드를 통해 멤버의 생년월일이나 데뷔일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드북 시스템에서는 아직 획득하지 못한 빈 카드를 채워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자신의 최애 멤버 카드를 세팅하거나 메인 화면을 최애 멤버로 설정할 수도 있어 게임에 더욱 애정을 갖고 플레이할 수가 있다.
'슈퍼스타 아이즈원' 이용자라면 아이즈원이 부른 노래를 리듬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하면 된다, 게임 중에는 아이즈원 멤버들의 라이브 영상이 재생된다.
또한, 곡별 상세정보 역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와의 기록 비교도 가능하다. 또한, 각각의 곡을 플레이하면서 일정 수준의 달성도를 채울 때마다 풍성한 레코드 보상을 받아볼 수가 있다.
'슈퍼스타 아이즈원'에서는 티어별 랭킹이 제공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랭킹 경쟁을 하거나 티어를 올리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랭킹에 따라 풍성하게 제공되는 보상을 얻을 수가 있으며, 최상위 이용자들 간에 겨루는 마스터즈 아레나를 통해 더욱 수준 높은 플레이 경쟁도 가능하다.
특히, 최애 멤버 카드를 세팅하고 높은 랭킹을 달성할수록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자신의 프로필과 함께 최애 멤버를 보여줄 기회가 더 많이 생기므로 게임에 더욱 몰입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