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실검 1위 기록한 인디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어떤게임?
H5dev Games가 개발한 어드벤쳐 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가 27일 출시 이후 28일 새벽 시간대 20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했다. 국내 인디 게임사가 거둔 쾌거다.
이 게임은 안상현 대표와 김도현 디렉터 2인 개발 작품이다. 주변의 많은 도움을 받아 개발을 마쳤고 27일 스팀을 통해 PC 게임 시장에 선보였다. 게임은 출시 전부터 국내 인디 게임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아왔다. 크라우드 펀딩도 성공적으로 마감했으며, 지난 지스타 2019 에서도 인디 게임 존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PC용 오컬트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매 게임마다 범인, 사건현장, 증거물 등이 바뀌는 추리게임으로 매번 다른 게임의 재미를 느낄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특히, 주요 캐릭터의 대사는 모두 성우가 녹음 했으며, 원고지 2700장 분량의 텍스트, 100여장의 배경CG를 자랑한다.
게임은 특종을 잡으려던 PD가 낯선 시골마을에 갇히게 되며 겪는 오컬트 미스터리를 그린다. 게이머는 마물로 지목된 다섯 명의 여성 중, 단 한 명의 인간 여성을 찾아 마을을 빠져나가야 한다.
H5dev Games 김도현 디렉터는 "새벽에 지인으로 통해 실검 1위를 찍었다는 소식을 문자로 전해 듣고 확인했다. 실검에 오른다는 건 상상도 해본 적이 없는 터라 현실감이 없었다. 게임을 출시한 첫날이었기에 의견수렴과 버그 픽스로 한창 바쁜 상황에 큰 사기진작이 됐다. 기대 이상의 관심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정식 출시 프로모션 할인을 적용해 일주일간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