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담당PD 직위해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게임 개발을 맡고 있는 개발PD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논란이 된 검은사막 모바일이 결국 이용자들에게 사과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금일(8일) 공식 포럼을 통해 “이번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험가 여러분 그리고 이번 사건 및 대응에 실망하신 모든 모험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해당 사건을 일으킨 남창기PD의 공식 사과문과 이후 대처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 6일 아프리카TV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방송을 하던 BJ의 방송에서 시작됐다. 많은 과금에도 불구하고 +8 토템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해 실망한 BJ에게, 그동안 다툼이 있었던 이용자가 자신이 해당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며 약을 올렸으며, 이 이용자가 게임 개발을 맡고 있는 남창기PD라는 사실이 들통난 것.

남창기PD는 회사 규칙상 중립을 지키면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특정 길드 활동을 하면서, 해당 BJ가 속한 길드와 잦은 분쟁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조용민 총괄PD는 “게임에서 부적절한 행동을 보여 피해를 입으신 분과 이번 사건 및 대응에 실망하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논란이 된 첫 번째 공지 역시 사실 관계를 제대로 규명하지 못한 상태에서 저희 입장만 말씀드려, 올바른 조치를 원하시는 분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을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번 사건을 일으킨 남창기 개발PD는 직위 해제 조치했으며, 해당 계정 역시 지난 7일 오후 3시부로 이용을 정지했다.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 차원에서 철저히 조사할 예정이며, 이와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재발 방지 대책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남창기PD는 모바일 개발에서 완전히 물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다음은 남창기 PD 사과문

안녕하세요. 남창기입니다.

저는 게임 개발을 책임지는 막중한 위치에서 해서는 안 될 부적절한 언행으로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께 실망감을 드렸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 해주시는 분들께 기만적인 언행으로 고통을 드렸습니다.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저는 검은사막 모바일이라는 게임 내에서 하나의 개인 임을 주장할 수 없는 위치에 있다는 점을 망각했습니다. 그로 인해 납득할 수도 변명할 수도 없는 행동을 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알고 있는 정보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저를 상대하는 길드 또는 모험가 여러분들께 상대적 박탈감을 드릴 수 있다는 점도 미처 고려하지 못했습니다.

개발자 이전에 한 명의 모험가로서 상대를 조롱하고 모험가 분들을 기만하는 플레이를 했던 점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이 지적해 주신 모든 사안에 대해서 통감하며, 그런 점에서 저의 자질이 부족했던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행동의 심각성을 생각하지 못했던 저 자신이 너무 부끄럽습니다.

죄송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겨주시는 모험가 분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 책임을 통감하며, 이번 사건으로 직접 피해를 입으신 분들, 그리고 이 사건을 지켜보시며 실망하셨을 모든 모험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있을 회사의 어떤 결정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반성하며 따르겠습니다. 모험가분들이 말씀 주시는 슈퍼 계정, 게임 데이터 변경, 정보 유출 등 우려하시는 모든 내용들에 대한 회사의 조사에도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아울러 그 과정에서 잘못된 점이 있다면 추가적인 조치 또한 무거운 마음으로 받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근신하며 더욱 성숙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