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스토어,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에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 무료 제공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스튜디오 와일드카드의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ARK: Survival Evolved)'가 이번 주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명작 게임으로 선정돼 무료로 제공되며,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Samurai Shodown NeoGeo Collection)'이 입점과 함께 일주일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의 일환으로 록스타게임즈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Grand Theft Auto V, 이하 GTA5) 프리미엄 에디션'과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Sid Meier's Civilization VI, 이하 문명 6) 스탠다드 에디션',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의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Borderlands: The Handsome Collection, 이하 보더랜드 THC)' 등 최고의 명작 게임을 무료로 제공해 게이머들의 환호를 자아냈던 에픽게임즈는 이번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로 대미를 장식하게 됐다.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샌드박스 장르의 일인칭 생존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공룡과 SF가 혼합돼 있는 독특한 형식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플레이어는 지금은 멸종한 공룡과 선사시대 동물들은 물론 전설이나 신화에서나 볼 수 있는 가상의 생물에, 로봇과 같은 미래 SF 기술까지 등장하는 미지의 섬에서 살아남아 생존해야 한다. 샌드박스 장르 특성상 자유도가 높으며, 여기에 풍부한 콘텐츠와 RPG 요소가 결합돼 즐길 거리가 상당히 많은 작품이다.
아울러 '에픽 메가 세일' 기간 중에,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무한으로 제공했던 에픽 상품권 프로모션 역시 18일까지로 연장됐다. 에픽 상품권은 사전 구매나 V-벅스와 같은 화폐 등의 인게임 구매를 제외한 15,000원 이상의 적용 가능한 게임과 애드온에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1일 오후 5시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오늘(12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한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이 입점과 동시에 무료 배포된다.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스토어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평생 소장할 수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는 1993년도에 처음 출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과 흥행에 성공했으며, '스트리트 파이터',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등과 함께 국내 2D 대전격투 게임 붐을 불러온 바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은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1편부터 5편까지 5개 작품과 '사무라이 쇼다운 V 스페셜', 여기에 미발매 작품인 '사무라이 쇼다운 V 퍼펙트'까지 총 7개 타이틀이 포함돼 있다. 모든 타이틀은 멀티 플레이어 대전 기능이 지원되며, 다수의 일러스트 및 악곡을 감상할 수 있는 '뮤지엄' 등도 새롭게 탑재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GTA 5'와 '문명 6', '보더랜드 THC' 등 모두가 깜짝 놀랄만한 게임들을 제공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릴레이 무료 명작 게임의 대미를 공룡과 함께 액션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로 장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이번 릴레이 무료 명작 게임과 '에픽 메가 세일'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정말 많은 게이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출시와 함께 무료 제공이라는 파격적인 론칭을 한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을 어느 곳보다 먼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만나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