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게임 4번째 신화가 시작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정식 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기대작 '애니팡4'를 정식 출시하며 4번째 국민 퍼즐게임 도화선에 불을 붙였다.

'애니팡4'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루 60만 명이 즐기는 '애니팡1~3', 3개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선데이토즈의 기대작이다. 전작 이후 3년 9개월 만의 신작 출시인데다, 배틀로얄 모드 등 새로운 콘텐츠들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며 사전 예약자가 200만 명을 웃도는 등 기대감이 컸다.

애니팡4
애니팡4

선데이토즈 측은 '애니팡4'를 출시하면서 고도화된 퍼즐 플레이와 함께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들을 게임의 재미요소로 소개했다.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로운 블록 규칙이 탑재된 점이 눈길을 끈다. 회사 관계자는 "'애니팡4'에서는 블록 5개, 7개 등으로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의 특수 블록을 선보이며 플레이의 다양성을 확대했다"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기획과 연산 기술 노하우가 돋보이는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여기에 신규 콘텐츠인 '애니팡 로얄' 역시 퍼즐 플레이를 응용한 콘셉트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을 구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할 빼놓을 수 없는 즐길거리로 꼽힌다.

이 외에도 애니팡 캐릭터들의 별칭인 '애니팡 프렌즈'의 원화로 진행하는 공지, 안내 메뉴인 '애니팡 라이브', 길드 개념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실시간 채팅, 하트 선물 등을 할 수 있는 팸 시스템 등도 '애니팡4'에서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선데이토즈 이현우 PD는 "'애니팡4'는 퍼즐 플레이의 기술적인 진화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의 새로운 변화를 알릴 작품”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애니팡4 홍보모델 아이유
애니팡4 홍보모델 아이유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 출시를 기념해 20스테이지를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오늘의 짤' 이모티콘을 지급하며, 출석 체크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더불어 추첨 이벤트로 고급 무선 이어폰과 무풍 에어컨,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등 푸짐한 경품으로 더 큰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애니팡4'는 국민 아이돌 가수 아이유가 사전 예약 영상에 참여했으며, 2주만에 27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향후 아이유는 특정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재미를 더할 게임 내 특별 영상에 또다시 출연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