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집에서 안전하게 줌바를 ‘줌바 번 잇 업!’
코로나19로 홈 피트니스가 인기다. 최근에는 좀 나아졌지만, 스위치로 즐길 수 있는 ‘링 피트니스’는 중고가가 신품의 2배의 가격을 기록할 정도였다. 금일 소개할 ‘줌바 번 잇 업!’도 홈 피트니스에 잘 어울리는 작품이다.
지난해 말 게임피아가 505 게임즈와 협력해 패키지 버전을 발매했고, 올해 코로나19가 줌바 댄스 강습소 등을 덮치면서 집에서 안전하게 줌바를 즐길 수 있는 ‘줌바 번 잇 업!’에 대한 관심도 대폭 늘었다.
그리고 최근 다운로드 버전을 세가퍼블리싱 코리아가 선보였다. 매일 틈틈이 꾸준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특성상 다른 게임을 즐기다 오면 카트리지를 갈아야 하는 패키지 버전보다 편리하다.
이 게임은 쿠주에서 개발한 스위치용 줌바 댄스 게임이다. 화면에 나오는 동작을 거울 보듯이 따라 하면 된다. 유비소프트의 저스트 댄스 시리즈를 즐겨보거나 이에 대한 지식이 있는 게이머라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댄스 게임인 만큼 동작이 인식되어야 하기에 게임을 즐길 때는 한 손에 조이콘을 쥐고 플레이 해야 한다. 스위치라이트 이용자라면 별도의 조이콘 구매가 필요하다. 조이콘만 있다면 한기기로 최대 4인까지 즐길 수 있다. 조이콘 구매보다는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마련이 더 큰 문제일지도 모르겠다.
게임에는 30개의 노래가 수록됐다. 카디비나 시아라와 같은 유명 가수의 히트곡은 물론 줌바의 오리지널 곡 등 다양한 음악이 준비돼 신나게 춤출 수 있다. 특히, 화면에 등장하는 강사들은 세계적인 유명 강사들로 그들과 직접 눈을 맞추며 줌바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상당한 운동량에 놀라게 된다. 노래마다 난이도가 다르지만, 댄스의 구성이 쉴 틈을 주질 않는다. 특히, 스텝을 활용한 하체 움직임이 많아 운동량이 상당하다.
또, 게임에 마련된 풀 프로그램 형태의 콘텐츠가 화룡점정이다. 풀 프로그램은 15분, 30분, 60분 단위로 구성돼 있다. 가장 짧은 15분 코스를 즐겨보니 60분짜리의 경우 정녕 사람이 플레이하라고 만들어 둔 인지 궁금하다. 줌바 댄스 교습소를 다이어트와 건강한 삶을 위해 찾은 사람들의 마음이 이해가 간다.
단순히 댄스만 계속하면 목표가 없어 지루해지기 마련이다. 이에 게임에는 목표 시스템과 피트니스 추적 시스템 등 동기를 부여하는 시스템도 준비됐다. 친구와 성과도 공유할 수 있고, 최대 4인이 함께하는 광란의 댄스파티도 가능하다.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줌바 번 잇 업!’이 기자를 포함해 코로나19로 늘어만 가고 있는 많은 이들의 체중 감량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본다. 그리고 이 게임을 즐길 때는 옆 사람이나 주위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유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