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STOVE VR, '투어링 카트' 및 '플래피 플래피 VR' 서비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의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서, 10일부터 신작 VR 게임 '투어링 카트(Touring Karts)' 및 '플래피 플래피 VR(Flappy Flappy VR)'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투어링 카트'는 게이머가 자신만의 소형 경주용차 '카트'를 제작해 글로벌 게이머들과 레이싱 대결을 펼치는 VR 게임으로, VR로 구현된 레이싱 트랙에서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미사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대전 모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플래피 플래피 VR'은 인기 모바일 게임 '플래피 버드'를 VR로 이식한 버전으로, 게이머가 직접 새가 되어 VR 공간에 배치 된 장애물을 피해 날아가기 위해 양손에 쥔 VR 컨트롤러를 실제 새가 날갯짓을 하듯 빠른 속도로 상하로 흔들어야 하는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STOVE VR을 통해 정식 서비스 하는 투어링 카트와 플래피 플래피 VR은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타이틀로 국내 게이머들의 큰 호응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토브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2019년 2월 정식 론칭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OVE VR 게임은 전국 30여개 매장에서 즐길 수 있으며, 매장 위치 등 각종 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스토브VR 매장'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