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매출 6,857억 "상반기 매출 1조 클럽 진입"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857억원, 영업이익 817억원, 순이익 852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번 실적은 매출(6,857억원)의 경우 전년 같은 기간 보다 30.3%, 전 분기 보다 28.7% 증가했고, 영업이익(817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146.1%, 전 분기 보다 300.5% 증가한 수치다. 여기에 순이익(85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124.2%, 전 분기 보다 48.2% 올랐다.

넷마블 2분기 매출 실적
넷마블 2분기 매출 실적

2분기 실적 공개와 함께 집계된 넷마블의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21.4% 증가한 1조 2,186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2.2% 증가한 1,021억원으로 집계됐다.

넷마블 측은 이번 2분기 실적의 호조는 해외 시장이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2분기 넷마블의 해외매출 비중은 75%(5,144억원)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매 분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북미,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쿠키잼(Jam City)’ 등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도 매출 상승 요인 중 하나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이와 함께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자체 및 인지도 높은 IP 기반의 신작을 앞세워 국내 및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난 7월 8일 하반기 들어 첫 출시한 ‘자체 IP’ 활용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필두로 넷마블과 빅히트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3분기 내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

또 넷마블 대표 IP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스위치 버전인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비롯해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등도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A3: 스틸얼라이브’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다.

넷마블 CI
넷마블 CI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글로벌), ‘A3: 스틸얼라이브’(국내) 등 상반기 출시작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리고 있고, 하반기에도 자체 및 글로벌 인기 IP를 앞세운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