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BGM팩토리' 통해 음악 콘텐츠 한시적 무료 서비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리틀송뮤직(대표 박종오)에서 운영하는 자체 제작 배경 음악·효과음 라이브러리 플랫폼 ‘BGM팩토리’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엔씨(NC) 게임의 모든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엔씨사운드(NCSOUND)는 자체 제작한 양질의 배경 음악을 ‘BGM팩토리’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OST(Original Sound Track)로 발매한 적이 없는 음악들이다.

엔씨(NC)는 해당 음악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콘텐츠 제작에 배경 음악이 필요한 크리에이터, 프로덕션 등은 ‘BGM팩토리’에 등록된 엔씨사운드의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음악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BGM팩토리 NC사운드 입점
BGM팩토리 NC사운드 입점

다만 저작권 보호를 위해 엔씨소프트 게임 관련 영상이 아닌, 타 게임사의 유튜브 영상 사용이나 업로드는 제한된다. 게임이 아닌 미용, 뷰티, 먹방 등 타 계열 유튜브 영상 활용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또 광고(지상파 및 케이블TV 광고 포함)나 상업적인 이용도 게임 분야에 한해 제한된다.

이번에 무료로 풀린 엔씨 사운드의 음악들은 'BGM팩토리' 내 엔씨사운드 별도 음원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